본문

뉴스 > 사회

[속보] 고3 등교첫날, 코로나19 신규확진자 ‘32명’, 인천 5개 구 고3 학생 전원 귀가 조치 (1)

헤럴드경제 | 2020.05.2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헤럴드경제=김태열 기자] 고등학교 3학년 등교 개학 첫날인 2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진자 증가세가 가팔라지면서 교육 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이날 0시 기준 코로나19 확진자가 전날 0시보다 32명 늘었다고 밝혔다.

신규 확진자가 9일 만에 다시 30명대로 늘어난 것이다.


특히 인천의 경우 코로나19 확산이 이어지면서 인천 10개 군·구 가운데 5개 구 고등학교의 등교가 모두 중지됐다.

인천시교육청은 미추홀구·중구·동구·남동구·연수구 내 고등학교 66곳의 고3 학생 모두 귀가하도록 조치했다고 20일 밝혔다.

나머지 5개 군·구는 원래대로 등교한다.

시교육청은 방역당국과 협의해 이들 학교의 추후 등교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이상훈 인천시교육청 대변인은 "일부 확진자가 다중이용시설을 많이 이용하는 등 확인되지 않은 동선이 많다"며 "학생들이 해당 시설을 이용했을 가능성도 크고 이런 상황에서 등교 시 감염 우려가 커 모두 귀가 조치했다"고 말했다.

20일 오전 대구시 중구 경북여자고등학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개학이 80일 미뤄졌다가 이날 등교한 고3 학생들이 교실에 들어가기 전 발열 체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닫혔던 학교 문이 80일 만에 열린 이날 공교롭게도 코로나19 확산 우려가 다시 고개를 들면서 교육 당국도 당혹스러운 모습이다.

교육부는 이날 고3을 시작으로 27일 고2·중3·초1∼2·유치원생, 6월 3일 고1·중2·초3∼4학년생, 6월 8일 중1·초5∼6학년생의 등교를 순차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코로나19의 교내 확산 가능성 때문에 등교 개학을 반대하는 목소리가 작지 않음에도 교육부가 등교를 추진한 이유 중 하나는 코로나19 상황이 통제 가능하다는 판단 때문이었다.


지난달 말∼이달 초 황금연휴 서울 이태원 클럽발 코로나19 집단감염 사태로 신규 확진자가 소폭 늘었다가 16∼19일 일일 신규 확진자는 10명대로 안정화하는 추세였다.문제의 이태원 클럽을 방문한 학생, 교직원, 원어민 보조 교사 57명의 코로나19 진단 검사 결과는 모두 음성이었고, 2주간 자율 격리 조치도 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전날 "코로나19 상황이 언제 종식될지 알 수 없고, 가을 대유행까지 언급되는 상황에서 45만명 고3 학생들의 상급 학교 진학, 사회 직업진출의 길을 무한정 유보할 수는 없다"고 등교 개학 결단 배경을 설명한 바 있다.


그러나 고3 등교 개학 첫날에 코로나 19 확산세가 다시 두드러지는 점이 커다란 변수로 떠올랐다.

실제 이날 인천 지역 고3 학생 2명이 코로나 19 양성 판정을 받으면서 소속 학교와 인근 학교 등 3곳이 등교를 하루 미뤘다.

물론 두 학생은 학교와는 무관하게 이미 감염 사례가 보고된 인천 지역의 노래방을 방문했다가 확진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kty@heraldcorp.com

0 0
저작권자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골프장도 코로나 안심 못해… 경기 광주 골프장서 첫 ...
야외스포츠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부터 상대적으로 안전하다고 여겨졌던 골프장에서...
에이티즈, 컴백 포스터 공개!..앨...
사진제공:KQ엔터테인먼트에이티즈(ATEEZ)가 오는 29일 컴백을 확...
진선규 주연 영화 `카운트`(가제) ...
진선규〈사진〉 주연의 영화 '카운트'(가제)가 크랭...
김민교 반려견에 물렸던 80대 할머...
[스타뉴스 이정호 기자] 배우 김민교 /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
AOA 지민ㆍ에이오에이 멤버들 권민...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AOA 전 멤버 권민아(왼쪽)와 신지민(비...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7월 4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