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한국새생명복지재단, ㈜나라소프트 MOU 체결... 스마트 캠퍼스 교육솔루션 무료공급

국제뉴스 | 2020.04.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한국새생명복지재단, ㈜나라소프트 MOU 체결.(사진제공.한국새생명복지재단)

(서울=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한국새생명복지재단(이사장 송창익)은 ㈜나라소프트(대표이사 김호상)와 지난 9일 MOU를 체결했다. 


최근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의 전염병으로 전국 초중고의 개학이 늦어지면서 원격수업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개학이 단행되었다.  


온라인 수업을 처음 실시하는 교사와 학생은 쌍방향 수업으로 소통하면서 진행을 해야 하지만 대부분의 학교에서는 EBS 온라인클래스를 수업 플랫폼으로 활용했으나 일시적으로 학생들의 EBS 온라인클래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아 학생들은 수업을 제때 들을 수 없는 상황이 벌어져 교육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했다. 뿐만아니라 쌍방향 수업 진행이 어려워 대부분 EBS 자료 등을 활용하면서 수업을 진행해야 하는 문제로 실제 학교의 교사가 직접 학습 자료를 만들어  학생들에게 제공하지 못하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온라인 교육은 각 학교의 실정에 맞는 온라인 교육솔루션이 필요하다. 


이번 제공할 플렛폼은 라이브교육에서 자주 활용하는 교재를 모두 E-Book화 시켜 미리 서버에 올려놓음으로써 화상교육 진행 시 화상교육 솔루션에서 바로 교재를 로딩하여 수업에 활용할 수 있으며 로딩한 교재 및 교안 위에 바로 판서를 하면서 수업에 활용할 수 있어 별도의 오프라인 교재를 대신할 수 있으므로 학생과 교사의 쌍방향 수업에 크게 효율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평가되었다. 


그동안 ㈜나라소프트에서 개발한 교육솔루션은 많은 대학교에서 학교 실정에 맞게 플렛폼을 구축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관공서 기업체 직원 교육용으로도 활용하고 있어 제품에 대한 검증은 받은 상태이다. 


플렛폼 설치 구축비용이 9천만원에서 1억원의 비용이 들어가지만 이번에 한국새생명복지재단과 MOU를 맺으므로 ㈜나라소프트는 솔루션과 기술을 제공하고 설치학교 선정과 운영관리는 재단에서 한국복지정책개발원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며 학교에서는 무상으로 교육솔루션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이번 MOU체결로 송창익 회장은 전국 국공립 초중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나라소프트 김호상 대표이사는 한국새생명복지재단과 함께 사회공헌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생활의 달인 여의도 독일 건강빵·속초 쌀국수·배추 ...
'생활의 달인' 여의도 독일 건강빵·속초 쌀국수·배추 달인 가게 위치는?'생활의 달인' 독일 ...
[생방송 투데이 맛집 정보]함초해...
[생방송 투데이 맛집 정보]함초해신탕·짱뚱어탕·소금 아이스크...
펜트하우스2 최예빈(하은별), 학폭...
'펜트하우스2' 최예빈(하은별), 학폭 논란에 법적조취 취...
박영선,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확...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로 선출된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함은정 복귀, 3년 만에 안방극장 ...
함은정 복귀, 3년 만에 안방극장 돌아온다함은정 복귀 소식이 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1일 [월]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포스틱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