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 소중한 생명지키기 집중캠페인 전개

국제뉴스 | 2020.04.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국제뉴스) 김태엽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본부장 김임기)는 서울지방경찰청과 교통사고 발생시 사망비율이 높은 보행자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운전자 대상의 '사람이 보이면 일단 멈춤', 보행자 대상의 '앞을 살피고 건너요'라는 주제로 합동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경찰청 자료에 의하면 2019년에 우리나라에서는 약 23만 건의 교통사고로 3349명이 사망했으며 이중 보행 중 사망자수는 1302명으로 전체 사망자수의 38.9%를 점유한 것으로 나타나 후진국형 사고형태를 보이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2018년 사고통계 기준 전체 교통사고 치사율은 1.7%인데 반해 보행사고의 치사율은 3.2%로 약 두 배 정도 높아 보행자와 운전자의 관심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이다.


공단 서울본부는 우선 보행사고 위험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난 구로구 도로구간을 대상으로 구로경찰서와 함께 운전자의 교통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사람이 보이면 우선 멈춤' 플래카드를 집중적으로 게시했다.


또한 서대문 경찰서와 함께 횡단대기 지점에 보행자가 보행 전 좌·우를 살피도록 '앞을 살피고 건너요' 메시지가 담긴 노란색 안전스티커를 설치했다.


이와 함께 지역민들이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는 보행안전수칙을 제작하여 배포하고, 보행자를 위협하는 이륜차 불법행위에 대한 집중단속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보행자가 안전한 환경을 만드는데 집중하기로 했다.


서울본부 김임기 본부장은 "최근 코로나19에 대한 국민적 관심 집중으로 질병감염과 관련된 안전생활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반면, 교통사고는 이보다 더 심각한 상황임에도 관심이 낮아 안타깝다"며 "보행자는 무단횡단을 자제하고 운전자는 보행자를 배려하는 안전운전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늘날씨] 강원도 폭설 고립, 서울수도권, "큰 일교...
사진은 기사와 관련없음기상청은 오늘(2일) 부산, 울산, 경상남도는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다고 날...
앱스토리몰 픽스 팟X3, 캐시워크 ...
앱스토리몰 픽스 팟 X3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출제됐다.2...
정몰장터 정관장 오전 9시 오퀴즈 ...
정몰장터 정관장 관련 오퀴즈가 출제됐다.2일 오전 9시 출제된 ...
괴물 신하균의 진짜 속내는 무엇인...
신하균의 진짜 속내는 과연 무엇일까?매 회 반전의 반전을 거듭...
다음 사이트 접속 오류, 페이지를 ...
포털 사이트 다음에서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한스경제=장재원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2일 [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