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청도경찰, 이륜차 사고 예방 Holy-day 프로젝트 시행

국제뉴스 | 2020.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청도경찰서는 봄철을 맞아 바이크(오토바이) 동호회 활동 증가와 이륜차 운전자의 안전모 미착용에 따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Holy-day 프로젝트' 시행하고 있다. 경찰관이 캠코더를 이용해 단속하고 있다(사진=청도경찰서)

(청도=국제뉴스) 권상훈 기자 = 청도경찰서는 내달 31일까지 이륜차 사고 없는 평온한 날을 만들기 위한 'Holy-day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봄철을 맞아 바이크(오토바이) 동호회 활동 증가와 이륜차 운전자의 안전모 미착용에 따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주말과 휴일(holy-day)에 3대 운전자에 대한 집중력 있는 보호활동으로 추진하는 것이다.


집중관리 3대 운전자는 어르신, 배달업체 운전자, 오토바이 동호회 등을 말한다.

   
▲ 청도경찰서는 봄철을 맞아 바이크(오토바이) 동호회 활동 증가와 이륜차 운전자의 안전모 미착용에 따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Holy-day 프로젝트' 시행하고 있다. 경찰관이 바이크 동호회원들에게 안전운전을 당부하고 있다(사진=청도경찰서)

청도경찰은 이 기간 운문댐 호반도로 및 군내 주요도로에 경찰을 배치해 공동위험행위, 난폭운전, 중앙선침범, 신호위반 등 고위험 교통사고 요인 행위에 대해 캠코더를 이용 강력한 단속을 펼칠 계획이다. 또 안전모 미착용, 번호판 미부착 등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단속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청도경찰서는 군내 주요도로 12개소에 이륜차 교통사고 예방 현수막을 게첨하고 이륜차 배달업체와 동호회에 안전운전 홍보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최미섭 청도경찰서장은 "청도경찰의 가치는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해 존재한다"라며 "지역 실정에 맞는 교통지도단속을 통해 교통사고로부터 사람의 안전을 확보하는 데 모든 경찰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최 서장은 "지자체와 도로관리청과도 협업을 강화해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결연한 의지를 보였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에이프릴 이현주, SNS 글에 팬들 걱정 쇄도 "제발 무...
이현주 인스타그램전 에이프릴 멤버였던 이현주의 SNS 게시글에 팬들의 걱정이 이어지고 있다.지난 27일 이...
1670건 신고에 2500명 예상…3·1...
서울시는 경찰청과 협력해 다가오는 3·1절 집회 관련 상황을 예...
박혜수, 속타는 디어엠 과연 진실...
(제공: 스튜디오 산타클로스엔터테인먼트)배우 박혜수 출연하는 ...
포항서 28일 코로나 확진자 4명 발...
포항시청사전경(사진=강동진기자)(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인기가요 나은·재현·민혁 마지막...
SBS '인기가요''인기가요' MC로 활동한 에이프릴 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8일 [일]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