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EBS 학년별 온라인 강의, TV로도 실시간 시청 가능

국제뉴스 | 2020.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국제뉴스) 이상철 기자 = 온라인개학을 앞두고 6일부터 EBS에서 만드는 초·중·고 학년별 학습콘텐츠를 IPTV나 케이블TV, 위성방송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교육부, 유료방송사, EBS와 협의해 6일부터 진행되는 EBS 라이브 강의를 포함한 초·중·고 학년별 학습콘텐츠를 채널별로 전문화해 모든 유료방송사에서 실시간으로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으로 앞으로 IPTV는 물론, 케이블TV, 위성방송 등 유료방송을 시청 중인 국민이라면 누구나 TV를 통해 별도의 추가비용 없이 EBS 온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다.


KT, SKB, LGU+ 등 IPTV 3사는 개학연기에 따른 초·중·고 학생들의 학습공백 최소화를 위해 지난 2주간 진행된 ‘EBS 라이브 특강’을 실시간 채널을 통해 제공해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이태희 과기정통부 네트워크정책실장은 "이번 결정은 과기정통부와 교육부, 유료방송사, EBS가 코로나19로부터 우리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한 온라인 개학의 성공을 목표로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국 가구의 93%가 이용 중인 유료방송을 통해 EBS 온라인 강의를 제공함으로써 각 가정에서 인터넷과 TV를 선택해 온라인 수업을 들을 수 있게 돼 학생과 학부모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료방송을 통한 EBS 온라인 강의는 각 급 학교의 정상등교 전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될 예정으로 유료방송 별 채널번호는 EBS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유퀴즈 SG 워너비의 라라라 립싱크 UCC의 주인공들 소...
'유 퀴즈 온 더 블럭''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시대를 앞서간 자기님'들과 시간 여행을 하게 됐다....
인민정, 인스타 악플에도 "이런 욕...
인민정인스타그램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 김동성의 연인 인민...
영동군, 코로나 위기 속, 더 따뜻...
[뉴트리션] 충북 영동군이 지난 한해 군민들의 관...
KBS, 조병규·박혜수·지수까지 학...
사진=HB엔터테인먼트)제2회 아세안 영화주간 홍보대사 박혜수(제...
경주컨트리클럽,경주시에 장학금 5...
(경주=국제뉴스) 김진태기자 = 경북 경주시는 ㈜보문개발 경주컨...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3일 [수]

[출석부]
몽쉘크림3000 왕뚜껑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