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오늘 날씨] 전국 건조특보→미세먼지 보통 또는 나쁨

국제뉴스 | 2020.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국제뉴스) 한경상 기자 = 기상청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라며 "미세먼지는 '보통 또는 나쁨' 수준이라고 예보 했다.


기상청은 또 관측값(㎍/㎥)은 서울 35㎍/㎥, 대관령 46㎍/㎥, 관악산 20㎍/㎥, 영월 45㎍/㎥, 춘천 46㎍/㎥, 강화 25㎍/㎥, 속초 45㎍/㎥, 수원 32㎍/㎥, 울릉도 30㎍/㎥, 서청주 56㎍/㎥ 등이다.


특히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야외활동과 산행 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8일)까지 서풍을 따라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고, 특히 오늘(7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20도 이상의 기온 분포를 보이는 곳이 많겠다.


한편 오늘은 강원영서, 내일는 중부내륙에서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어 쌀쌀하겠고,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이번 주에도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일부 내륙에는 15도 이상 매우 크겠다.


또 오늘(7일) 아침 최저기온 1~9도, 낮 최고기온 14~23도가 되겠다. 내일(8일) 아침 최저기온 -1~8도, 낮 최고기온 12~19도가 되겠다.


한편 남해안은 오늘(7일)부터, 서해안은 내일(8일)부터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 시 해안가 저지대 침수 피해에 유의하기 바란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신세계인터내셔날, 글로벌 캐주얼 브랜드 노티카(naut...
90년대를 풍미하던 글로벌 캐주얼 브랜드 '노티카(nautica)'가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재탄생한다.??신세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8일 [일]

[출석부]
파리바게뜨 3천원권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3천원권 파리바게뜨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