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해수부, 연안여객선 운항관리 비용부담금 90일 납부유예

국제뉴스 | 2020.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세종=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해양수산부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연안 여객선사에 대해 4월부터 최대 90일간 연안여객선 운항관리 비용부담금 납부를 유예한다"고 밝혔다. 


이번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2월 1일부터 3월 25일까지 약 두 달간 연안여객선 이용객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40% 감소한 약 1백만 명 수준에 그쳤으며, 이에 비례해 여객선사의 매출액도 절반가량 크게 줄었다. 


이와 함께, 해수부는 연안여객선 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보조사업 조기 집행, 연안여객터미널 임대사용료 감면,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전산매표수수료 감면 등 지원대책을 마련해 시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3월부터 5월까지 납부된 운항관리 비용부담금이 총 17억 원 규모인 것을 고려하면, 이번 납부 유예 조치가 연안여객 선사들의 단기 유동성 확보에 어느 정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준석 해수부 해운물류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여객이 급감하면서 연안 여객선사들의 경영상 어려움이 상당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연안 여객선사들을 지원할 수 있는 대책을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지수 학폭 의혹 "상당히 조직적...패륜발언 했다" 폭...
[속보]'달이 뜨는 강' 배우 지수, 학폭 논란 휩싸여(사진= 소속사 제공)배우 지수가 학교폭력 의혹에...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444명....
(서울=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3일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역주행 신화 쓴 브레이브 걸스 롤...
걸그룹 브레이브 걸스가 2017년 발표한 '롤린(Rollin')'으로 다...
컴백 키즈아이돌 드림아이원(Dream...
글로벌 키즈걸그룹 드림아이원이 3인조로 공식 컴백리더 김수아(...
미나리 한예리, 오스카 트로피 받...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가 한예리를 오스카 여우주연상 유력 후보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3일 [수]

[출석부]
몽쉘크림3000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