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국토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공모 의향서 접수

국제뉴스 | 2020.03.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세종=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아산배방지구 2개 필지에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건설을 위한 택지공모 참가의향서를 4월 7일부터 4월 8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특히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소유의 부담을 줄이고, 거주의 가치를 높인 품질 좋은 주택에서 8년간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장점 외에도, 주변 시세에 비해 낮은 임대료와 무주택자 우선 공급 등 일정 비율(20%) 이상 청년·신혼부부 특별공급 등 공공성이 강화된 민간임대주택이다.


이번 택지공모 사업지는 충남 아산시 배방읍 일원의 아산 배방지구 2개 블록(A-9, A-10) 총 56,867.1㎡부지에 전용면적 60~85㎡ 이하의 연립주택 554호를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택지공모 지침에는 사업 신청자의 최근 3년 내 주거서비스 본인증 실적을 사업시행자 선정 평가에 반영(가·감점)하고, 공유형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지침도 신규로 반영할 계획이다.


한국토지주택공사는 "26일 사업자 공모를 공고하고, 참가의향서를 4월 7일~4월 8일까지 접수한 후, 참가의향서를 제출한 사업자에 한해 5월 28일 사업계획서를 제출받아 6월 중 심사를 통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한다"고 전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강은비, 축의금 181818원 발언→''없는 얘기 안해..피...
[OSEN=지민경 기자] 배우 출신 BJ 강은비가 자신을 무시한 연예인의 축의금으로 181818원을 보냈다는 일화...
[단독]'11년♥' 김세진·진혜지 '...
[스타뉴스 문완식 기자] 김세진과 진혜지'배구 스타' 김세진(46)...
''마법같은 시간'' '어서와 한국' ...
[OSEN=김수형 기자] 한국생활 16년차인 터줏대감 줄리안의 완벽...
멕시코 어깃장에 美 감산도 불확실...
전격 타결되는 듯하던 사우디아라비아와 러시아 등 주요 산유국...
‘레반도프스키-쿠티뉴 IN, 마네 O...
[스포탈코리아] 허윤수 기자= 위르겐 클롭...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4월 10일 [금]

[출석부]
빽다방 앗!메리카노(Hot)
[포인트경매]
GS25 모바일 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