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환경부, 671억 원 투입…주택 슬레이트 3만동 철거

국제뉴스 | 2020.03.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세종=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환경부는 "올해 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 지원사업 국고지원금을 671억 원으로 편성, 관련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국고지원금은 지난해 394억 원보다 약 70%가 늘어났다. 올해 주택 슬레이트 철거·처리 지원대상을 지난해 약 2만동에서 약 3만동으로 확대했다. 1동당 최대 344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주택 슬레이트 철거·처리비용은 사회취약계층을 우선적으로 지원하며, 지원받고자 하는 슬레이트 건축물 소유자·임차인·거주인들은 3월 말부터 관할 시군구 또는 시군구가 선정한 위탁사업자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지난 2019년부터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주택 슬레이트 지붕개량의 경우 1동당 최대 302만 원에서 올해는 최대 427만 원으로 지원비용이 대폭 증가했다.


이와 함께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기타 취약계층의 순서로 지원하며, 지붕 철거 후 개량까지 할 경우 1동당 최대 771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하미나 환경부 환경보건정책관은 "올해 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 지원사업 확대에 따라 국민들이 석면 슬레이트 가루의 날림(비산) 위험으로부터 더욱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까지는 주택 슬레이트에 대해서만 철거·처리 비용을 지원했으나, 올해부터 개인 축사·창고 등 소규모 비주택 슬레이트 철거·처리도 지원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부부의 세계' 한소희, 과거 흡연·문신 재...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부부의 세계'에 출연중인 배우 한소희의 과거 사진이 다시 조명받...
` 사람이 좋다` 트롯맨 도전 손헌...
개그맨 손헌수가 '사람이 좋다'를 통해 근황을 공개했다.지난 7...
[단독]與 '공공배달앱 민간운영' ...
3월 말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비상경제대책본부장은 배달 앱 수수...
클릭비 김상혁, 얼짱 출신 쇼핑몰 ...
사진:CJE&M 클릭비 김상혁이 결혼 1년 만에 송다예와...
[사진]오재원,'오늘도 휘둘러볼까'...
[OSEN=잠실, 김성락 기자] 8일 오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두산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4월 8일 [수]

[출석부]
튀김우동
[포인트경매]
[신세계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