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진흥원, 바이오코리아 2024 컨퍼런스 개최…혁신기술 미래 본다

한스경제 | 2024.04.2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바이오코리아 2024 컨퍼러스 연사.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공바이오코리아 2024 컨퍼러스 연사.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공

[한스경제=변동진 기자]한국보건산업진흥원(진흥원)이 바이오 산업의 혁신 기술과 최신 동향 및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를 다음 달 '바이오코리아 2024'를 개최한다.

바이오코리아 2024 컨퍼런스는 '바이오 혁신 기술의 미래와 글로벌 협력'을 주제로 다음 달 8~10일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진흥원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바이오 혁신 기술 확인은 물론, 다양한 국내외 연구자 기업 기관 간 기술 사업 기회 확대, 협력 활성화 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컨퍼런스는 '차세대 신약 플랫폼'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당뇨·비만 치료제' 등 10개 주제와 11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9개국 약 60명의 바이오헬스 분야 산업계, 학계, 투자사 등 전문가가 참여할 예정이다.

첫째 날인 8일에는 스마트 임상시험, 당뇨·비만 치료제를 주제로 혁신 기술의 현 주소와 미래 전망을 알아본다. 당뇨·비만 치료제 세션에선 해외 투자자 관점의 글로벌 시장 동향을 살펴보고 아스트라제네카 등 글로벌 기업의 최신 기술 동향과 대웅테라퓨틱스, 프로젠 등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 전략을 들어본다.

두 번째 날인 9일에는 스페셜 세션인 '차세대 플랫폼 개발 전략'을 포함해 'AI(인공지능) 의료서비스' 'AI 신약개발'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세션이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10일에는 '암백신' 세션과 '글로벌 협력' '마이크로바이옴' '재생 의료' 세션이 진행된다.

특히 글로벌 협력 세션에는 미국 캠브리지 혁신 센터의 창립자인 팀 로우 대표가 참여해 이노베이션 허브의 역할에 대한 통찰력을 제시하고, 보스턴 바이오 클러스터를 구성하는 전문가들의 경험과 의견을 바탕으로 한국형 헬스케어 클러스터의 발전과 한국과 보스턴의 협력 확대를 위한 전략을 공유한다.

컨퍼런스 참가 신청 방법과 세션별 자세한 내용은 바이오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7 0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21일 [화]

[출석부]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