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한미, 한미연합연습 및 훈련 지속 강화하기로 합의한다

글샘일보 | 2024.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국방부는 최근 워싱턴D.C에서 열린 제24차 한미통합국방협의체(KIDD) 회의를 통해 한미 일체형 확장억제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북한의 지속적인 도발과 핵 및 미사일 능력의 고도화에 대응하기 위해 한미연합연습 및 훈련을 지속 강화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회의에서는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한 억제력 강화를 위해 전략자산의 정례적 전개 가시성을 확보하고, 한국군의 전략사령부 창설을 지지하는 미국의 입장이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미국은 모든 범주의 능력을 운용하여 대한민국을 방어하겠다는 공약을 재확인했으며, 북한의 어떠한 핵 공격도 용납되지 않을 것임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양국은 러시아와 북한의 군사협력 확대가 유럽과 인도-태평양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저해한다는 점에 공감하며, 이에 대한 국제사회와의 긴밀한 공조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올해 전반기에 시행된 연합연습 '자유의 방패'는 북한 위협에 대한 억제력을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유엔사 강화 재확인

양국은 또한 유엔사의 역할과 기여를 높이 평가하며, 유엔사 강화에 대한 공약을 재확인했습니다. 서울에서 개최된 한·유엔사 회원국 국방장관회의 결과가 정전협정 준수와 한반도에서의 공동 대응을 강조한 점을 높이 평가하며, 이 회의의 정례화를 통해 한미 및 유엔사 회원국 간의 협력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양 대표는 전시작전통제권을 미래연합사로의 전환 과정에서 이루어진 진전을 주목하고, 이 과정에 대한 양국의 노력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한미동맹 국방비전에 따라 양국은 과학기술을 활용해 첨단기술을 전투원에게 제공하며 동맹의 능력을 현대화하기로 했습니다.

8 0
저작권자 ⓒ 글샘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20일 [월]

[출석부]
컴포즈커피 1만원권 농심 고구마깡
[포인트 경품]
컴포즈커피 1만원권 컴포즈커피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