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야당 총선 압승에 따라 "부동산 폭등" 기차 출발하나, SNS 주의보

글샘일보 | 2024.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사진 = 블라인드

최근 더불어민주당의 총선 압승 이후 온라인상에서는 서울 및 수도권의 부동산 투자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예측이 확산되고 있다. 특히, 공급 부족이 부동산 시장의 투자 메리트를 높일 것이라는 의견이 주를 이루고 있으나, 이는 사실과 다른 경우가 많아 주의가 요망된다.

온라인에서는 "민주당의 압승으로 인한 부동산 시장의 변화" 등의 내용이 활발히 퍼지고 있으며, 재건축과 재개발에 대한 강화된 규제나 전세물량의 감소로 인한 전세값 폭등 등의 내용이 주로 언급된다. 하지만, 이러한 주장은 현실과 다소 동떨어진 부분이 많다. 예를 들어, 재건축 초과이익환수제는 이미 법적으로 통과되어 시행 중이며, 1기 신도시 재건축 특별법도 국회를 통과한 상황이다.

관련 전문가의 의견은

KB국민은행의 박원갑 부동산 수석연구위원은 정치 선진화로 인해 정치와 부동산 시장의 연관성이 예전보다 약해졌다고 설명한다. 박 위원은 "국회의원이나 대통령 선거가 부동산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줄어들었다"고 말하며, 현재 정치 지형도의 변화가 부동산 시장에 큰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을 제시했다. 또한, 총선 이후에도 정치 상황이 여소야대로 유지되고 있어, 각종 규제 완화 법안들이 쉽게 시행되지 않을 것임을 시사했다.

이에 따라, 온라인상에서 확산되는 정보에 섣불리 투자 결정을 내리기보다는 충분한 검증과 사실 확인을 거친 후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부동산 시장의 흐름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결정되므로, 개별 투자자들은 현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각종 정책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필요가 있다.

10 0
저작권자 ⓒ 글샘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28일 [화]

[출석부]
롯데리아	치킨풀팩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치킨풀팩 롯데리아 치킨풀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