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비트코인 시세 약세에도 반감기 호재 전망 "25만 달러 가능"

국제뉴스 | 2024.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가상화폐 시세] 비트코인 하락세, 조정 들어가나?비트코인 반감기 날짜 (사진=국제뉴스DB)

비트코인 시세가 소폭 하락하고 있다.

13일 밤 11시 기준 비트코인 BTC 가격은 9940만 원대에 거래 중이다.

비트코인의 네 번째 반감기가 일주일도 남지 않은 가운데, 암호화폐 마켓 분석 업체 10X리서치가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 채굴자들이 반감기 이후 50억 달러 규모의 BTC를 매도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보고서는 "이로 인해 암호화폐 시장은 올 여름 약 4~6개월 동안 소강(횡보) 상태를 보일 수 있다. 특히 지난 몇 달 동안 쌓인 이 물량은 시장 역학을 혼란에 빠뜨릴 수 있다. 물론 이같은 시나리오는 지난 반감기 때마다 비슷하게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반면 암호화폐 전문 투자 펀드 오브더체인캐피털(Off The Chain Capital) CEO 브라이언 딕슨(Brian Dixon)은 최근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번 반감기는 과거와 달리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제한적일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비트코인 반감기가 도달하면 공급이 줄어들고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는 게 기본적인 논리다. 하지만 이번에는 반감기 도달 전 미국에서의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출시가 시장 공급량에 이미 큰 영향을 미쳤다. 위와 같은 논리가 적용되지 않을 수 있다"고 내다봤다.

암호화폐 채굴 플랫폼 나이스해시(NiceHash)에 따르면 BTC 반감기는 오는 20일(현지시간)으로 예상된다.

18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5월 21일 [화]

[출석부]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