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네이버 클립, 첫 클립 특파원 챌린지 진행

국제뉴스 | 2024.04.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포스터제공/네이버포스터제공/네이버

네이버에서 전국의 사용자가 '클립 특파원'이 되어 자신이 즐겨 찾는 장소를 숏폼으로 소개하는 '클파원(클립 특파원)' 챌린지를 진행한다.

클파원 챌린지는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매월 다른 주제로 진행되며 4월 챌린지 주제는 '꽃놀이'다.

이번 챌린지는 블로그나 네이버 TV 창작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달의 주제에 맞는 장소 3곳을 담은 클립 3개를 네이버 블로그앱이나 나우앱을 통해 업로드하면 된다.

클립은 영상에 소개된 장소로 연계되는 장소 스티커를 부착해야 하고, #클파원챌린지 해시태그 및 전체 공개로 설정해야 한다. 업로드한 3개의 클립이 각각 좋아요(하트) 10개를 달성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완료된다.

이번 챌린지는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클립 창작자로 도전하고 클립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단계별 혜택을 제공한다.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 원(예산 소진 시 종료)을 지급하며, 클파원 랭킹 500위를 달성한 채널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3만 원, 랭킹 100위를 달성한 채널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10만 원을 추가 지급한다.

챌린지 랭킹은 이달의 챌린지 미션을 완료한 채널 내 모든 챌린지 클립 콘텐츠들의 재생수와 스티커 클릭수를 기준으로 집계된다.

또한 3개월 연속 꾸준히 챌린지에 참여한 창작자를 위한 특별한 혜택도 제공된다.

3개월 연속 미션을 완료한 채널 1,000개를 추첨하여 네이버페이 포인트 3만 원, 3개월 연속 랭킹 500위를 기록한 채널 100개를 추첨하여 네이버페이 포인트 10만 원, 3개월 연속 랭킹 100위를 기록한 채널 전원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30만 원을 지급한다.

한편, 네이버는 봄을 맞아 시즌을 한껏 즐길 수 있는 장소를 담은 다양한 클립 콘텐츠들을 모아 네이버앱 클립탭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클파원 챌린지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지금 인기 있는 클파원, 지금 많이 보는 클립, 지금 많이 클릭하는 장소 스티커 클립 등 챌린지 참가자들의 특색 있는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앱서비스 이재후 총괄은"MZ세대 사용자가 선호하는 핫플레이스와 이들에게 익숙한 숏폼 콘텐츠를 결합한 챌린지를 진행함으로써 많은 사용자들이 직접 클립 서비스를 경험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이번 챌린지를 통해 클립에서 취향에 맞는 장소를 발견하고 생생한 정보를 얻고, 나아가 실제로 장소를 방문해 보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5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4월 14일 [일]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롯데 핫식스250ML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