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화담숲 예약, 관람인원·모노레일 이용·운영시간 총정리

국제뉴스 | 2024.03.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사진=화담숲사진=화담숲

경기도 광주 곤지암의 화담숲이 겨울 휴장을 마치고 오는 29일 개원한다.

개원과 함께 5.3km의 산책길과 16개 테마원 등 화담숲 곳곳에는 노란색 산수유를 비롯해 복수초와 풍년화 등 봄꽃들과 4000여종의 식물들이 저마다의 빛깔로 싱그러운 봄의 향연을 펼칠 예정이다.

화담숲은 관람객들이 16개 테마원의 숨은 이야기를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는 도슨트 서비스를 시행한다. 남녀노소 편하게 걸을 수 있도록 조성된 산책길을 걸으며 화담숲 모바일 앱을 통해 16개 테마원의 매력과 특징을 알아볼 수 있다. 특히 이어폰을 준비해 오면 테마원에 대한 자세한 해설 서비스도 들으며 우리나라 꽃과 나무들의 생태 이야기를 편하게 체험할 수 있다.

개원과 더불어 화담숲은 곤지암리조트와 함께 4월 말까지 '봄 수선화 축제'를 진행한다. '봄 수선화 축제' 기간 화담숲과 곤지암리조트 광장 일대에는 총 10만여 송이의 수선화가 화사한 노란 물결을 이룬다. 특히, 자작나무숲에서는 노란 수선화가 2000여 그루의 하얀 자작나무가 한데 어우러져 펼쳐낸 장관을 마주할 수 있다.

더불어, 화담숲의 이야기와 철학을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 '화담채'를 29일 개원과 함께 새롭게 오픈할 예정이다. 화담채에서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미디어아트 등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존이라는 화담숲의 철학을 다양한 방식으로 재해석한 작품들을 접할 수 있다.

한편, 화담숲은 보다 여유롭고 안전한 관람을 위해 시간대별 입장 정원에 따른 100% 온라인 사전 예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1일 1만명으로 제한해 운영한다. 입장과 1승강장에서 출발하는 모노레일 이용 모두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일자, 시간, 인원수를 선택해 예약 가능하다. 온라인 사전 예약은 11일 오후 1시에 오픈한다.

봄 시즌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 마감은 오후 5시이다. 휴원 일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담숲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4월 14일 [일]

[출석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롯데 핫식스250ML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