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CHAT GPT의 아버지 "샘 알트먼" 다시 오픈 AI 이사회 멤버로 복귀한다

글샘일보 | 2024.03.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사진 = 샘 알트먼

오픈AI가 최근 온라인 기자회견을 통해 사무엘 알트먼 CEO에 대한 해임 사태와 관련해 발표했다. 외신들, 특히 블룸버그통신파이낸셜타임스(FT)의 보도에 따르면, 오픈AI는 알트먼 CEO가 해임될 정도의 행동을 하지 않았다는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이 조사는 미국의 유명 로펌 월머헤일에 의해 수행되었으며, 알트먼의 해임은 주로 소통 문제로 인한 신뢰 상실 때문이었음을 밝혔다.

해당 로펌은 알트먼의 해임이 제품 안전성, 개발 속도, 재정 우려 등 해임을 정당화할만한 중대한 사안들과는 무관하다고 결론지었다. 또한, 이사회의 결정이 권한 내에서 이루어졌으며 선의로 판단된 사항임에도 불구하고, 경영 불안정이라는 예상치 못한 결과를 초래했다고 언급했다.

알트먼은 2023년 11월 17일, 소통 문제로 인해 이사회와의 갈등 끝에 CEO 자리에서 해임되었으나, 이후 직원들의 반발로 5일 만에 CEO로 복귀했다. 이사회는 알트먼이 회사를 이끌 적합성에 의문을 제기하며 소통의 부재가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번 발표를 통해

이번 발표를 통해 알트먼은 지난 몇 달 간의 경영상 의혹에서 벗어나게 되었다. 알트먼 본인도 기자회견에서 일부 임직원들의 언론 노출로 인한 회사 피해에 대해 언급하며 모든 일이 마무리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더불어, 오픈AI 이사회 구성이 변경되어 이전의 6명에서 7명으로 확대되었다. 알트먼의 복귀와 동시에 새로운 이사로는 수 데스몬드 헬만, 니콜 셀리그먼, 그리고 피디 시모가 합류했다. 기존 이사 중에는 애덤 단젤로 CEO가 남아 있으며, 브렛 테일러 전 세일즈포스 CEO와 래리 서머스 전 미 재무부 장관도 이사회에서 계속 활동한다.

3 0
저작권자 ⓒ 글샘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4월 14일 [일]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롯데 핫식스250ML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