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섬산련, 패션테크 생태계 본격 지원

국제뉴스 | 2023.12.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섬산련, 패션테크 생태계 본격 지원
인텔리시스 [사진제공=한국섬유산업연합회]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 이하 섬산련)는 '찾아가는 섬유패션 카라반'을 디지털 전환 분야로 확대하여, 12월 7일(목) 패션테크 기업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였다.


패션테크란 전통 패션산업의 전·후방 산업과의 융복합을 통해 새로운 기술과 혁신을 창출하는 기업을 의미하며, 디지털 시대에 이러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과의 협업이 제조산업의 주요 경쟁력 확보 전략으로 부상하고 있다.


섬산련은 패션테크 스타트업 기업인 인텔리시스(대표 박은영)와 스튜디오랩(대표 강성훈)을 방문하여 디지털 기술 동향을 살피고 상호 협력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였다.

섬산련, 패션테크 생태계 본격 지원
스튜디오랩 [사진제공=한국섬유산업연합회]

첫 방문지인 인텔리시스는 패션 콘텐츠를 자동 생성하는 AI lookit 솔루션을 운영하는 업체로, 박 대표는"AI로 연결·확장되는 미래 고객경험이 확산되도록 다양한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이 활성화되길 희망한다"고 언급하였다.


역삼동에 위치한 스튜디오랩(대표 강성훈)은 CES 2024 전시회의 AI 부문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업체로, 패션 쇼핑몰을 위한 촬영과 상세페이지 디자인을 자동화하는 솔루션(셀러캔버스)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섬산련은 국내 패션테크 기업들을 방문하여 패션테크 산업의 단계별 육성 방안을 마련하고 섬유패션 산업과의 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다.


섬산련 관계자는 "패션테크 기업을 방문하여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섬유패션 기업과 협업 및 상생 관계 구축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활성화"하며, "다양한 기술을 산업에 적용하여 미래 첨단산업으로 거듭날 수 있는 디지털 생태계를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4월 17일 [수]

[출석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