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12월 암호화폐 시장 전망은? 비트코인·이더리움 상승...리플은 정체

국제뉴스 | 2023.12.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12월 암호화폐 시장 전망은? 비트코인·이더리움 상승...리플은 정체
리플(XRP) (사진=리플 CI)

12월 들어 암호화폐 시장은 대장주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상승을 중심으로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런 가운데 리플(XRP) 코인은 힘을 쉽게 쓰지 못하고 있다.


3일 오전 9시 30분 기준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 리플은 전장대비 0.12% 오른 827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비트코인은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최고 38,820.18달러까지 오르며 지난해 5월 이후 1년 7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더리움도 장중 2,100달러 저항선을 넘어서며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반면, 세 번째로 큰 알트코인 리플은 0.61달러 부근에서 정체된 모습을 보였다.


암호화폐 거래소 체인질리의 전문가들은 2023년 12월 평균 XRP 가치를 약 0.714달러로 예측했다.


이들은 최소 0.619달러에서 최대 0.810달러의 XRP 가격을 예상하면서, "XRP 가격은 시장 심리, 규제 개발, 리플 네트워크의 기술 발전의 영향을 받는다"고 분석했다.


또 다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핀볼드는 "리플이 미 증권거래원회(SEC)와의 소송에서 여러 차례 승리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XRP는 0.70달러 이하를 유지하고 있다"고 봤다.


그러면서"인공지능(AI) 예측에 따르면 크리스마스에는 XRP 가격이 5% 상승해 0.66달러에 거래될 것으로 예상됐다"고 전했다.


◆ 리플, SEC 소송 승소에도 상승세 지지 못하는 이유


리플은 지난 9월 SEC의 증권법 위반 혐의에 대한 첫 번째 소송에서 승소한 이후에도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있다.


이는 시장의 불확실성과 규제 우려가 여전히 해소되지 않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한, 리플의 기술적 발전에 대한 기대감도 크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리플은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또한, 리플의 최대 경쟁자인 스텔라루멘이 최근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도 리플의 상승세를 제한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리플이 SEC 소송에서 최종 승소하고, 글로벌 결제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할 수 있다면 상승세를 되찾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1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2월 22일 [목]

[출석부]
스타벅스 따뜻한 카페라떼 커플세트 (카페 라떼 T 2잔)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따뜻한 카페라떼 커플세트 (카페 라떼 T 2잔) 스타벅스 따뜻한 카페라떼 커플세트 (카페 라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