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하나은행, 은행권 최초 조각투자 연계 서비스 실시

한스경제 | 2023.10.2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하나은행, 은행권 최초 조각투자 연계 서비스 실시
하나은행이 4대 시중은행 최초로 조각투자 연계 서비스를 실시한다. /하나은행 제공

[한스경제=이성노 기자] 하나은행이 4대 시중은행 최초로 조각투자 연계 서비스를 실시한다.


하나은행은 오는 25일 '하나원큐 조각투자 연계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나원큐 조각투자 연계 서비스'는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부동산음원 등에 대한 조각투자 신규 공모 소식을 빠르게 접할 수 있고,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조각투자사로 쉽고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다.


'하나원큐 조각투자 연계 서비스'는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 받은 '루센트블록'과 '뮤직카우'를 우선적으로 연계한다.


'루센트블록'은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소유'를 운영하고 있는 핀테크 기업으로 작년 6월 첫 공모 이후 현재까지 5개 건물의 공모를 조기 완판했다. '뮤직카우'는 세계 최초의 음악 수익증권 조각투자 플랫폼으로 음악 저작권료를 기존의 참여 청구권이 아닌 수익증권 형태로 발행하는 등 전면적인 사업개편을 통해 지난 달 서비스를 재개한 바 있다.


이번 서비스는 금융 고객에게 '조각투자'라는 새로운 투자방식을 미리 경험하게 해 앞으로 토큰증권, 웹3.0 등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일반인이 접근하기 어려웠던 고가의 자산을 소액으로 나눠 사고 팔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며 "부동산음원 외에도 미술품한우 등 안정적인 투자자 보호 기반을 갖춘 조각투자사를 추가로 연계하여 다양한 투자자산에 관심도가 높은 MZ세대뿐만 아니라 중장년층까지 관심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해당 두 회사와 조각투자 관련 계좌관리, 신탁 등 긴밀한 협업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미래에셋증권, SK텔레콤과 함께 토큰증권 컨소시엄(NFI)을 구성하는 등 토큰증권과 웹3.0 선도를 위한 사업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 0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2월 6일 [수]

[출석부]
신세계상품권 1만원 프링글스 오리지날 53g
[포인트 경품]
신세계상품권 1만원 신세계상품권 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