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롤스로이스, MADEX 2023서 해군력 강화 위한 미래의 동력 및 추진체계 역량 선보여

이슈와뉴스 | 2023.06.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롤스로이스 MT7 함정용 가스터빈
롤스로이스 MT7 함정용 가스터빈

롤스로이스(Rolls-Royce)는 6월 7일부터 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13회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 2023)에서 미래의 해군력을 강화할 수 있는 동력 및 추진체계 역량을 선보인다.

롤스로이스는 대한민국 해군의 대구급 FFX 배치 II(Batch II) 호위함 사업에 선정되면서 총 8척의 함정에 자사의 혁신적이고, 현대적이면서도 간편한 하이브리드 추진체계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각 함정은 4대의 롤스로이스 mtu 12V 4000 M53B 디젤 발전기로 구동되는 전기추진 모터와 단일 MT30 가스터빈으로 동력이 공급된다. 또 이와 비슷슷한 시스템 구성으로 충남급 FFX 배치 III(Batch-III) 사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롤스로이스는 이번 MADEX를 통해 최신 함정용 가스터빈 기술인 MT7 가스터빈도 공개한다. MT7은 V-22 오스프리(Osprey) 틸트로터(Tilt-Rotor) 항공기에 동력을 공급하는 성공적으로 입증된 AE 1107C-Liberty 항공 엔진에서 파생됐다.

최대 4.6MW의 출력을 제공하는 콤팩트 엔진인 MT7은 뛰어난 연비와 성능 유지력을 갖추고 있다. 이 기술은 극도의 출력 밀도가 요구되는 공기부양상륙정 LCAC(Landing Craft Air Cushion) 또는 호버크라프트(Hovercraft)용으로 적합하며, 호버크라프트 설계자 및 제작사들에 추진체계 시스템 레이아웃 측면에서 더 높은 유연성을 제공한다.

MT7은 AE 제품군과 공통의 핵심 구조를 갖춰 기존의 안정된 생산 시설과 공급망 및 후속 지원망 활용의 이점을 가능하게 한다. 2012년 MT7은 미 해군의 SSC (Ship to Shore Connector) 사업의 하나인 새로운 LCAC 100급 함정의 동력원으로 선정됐으며, 이 사업은 총 73척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롤스로이스 방위사업 부문 비즈니스 개발 및 미래 프로그램 사업 부사장이자 롤스로이스 한국지사 대표인 이종열 한국지사장은 “롤스로이스의 선도적인 함정 추진체계 기술을 통해 대한민국 해군을 비롯한 국내 모든 고객을 지원하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MADEX에 참가해 세계 선도적인 혁신 기술에 기반한 롤스로이스의 새로운 역량을 선보이고, 주요 관계자들과 긴밀한 관계를 구축할 중요한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 0
저작권자 ⓒ 이슈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0월 1일 [일]

[출석부]
신세계상품권 1만원 홈런볼
[포인트 경품]
신세계상품권 1만원 신세계상품권 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