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서금원-경기도-경기복지재단, 경기도 내 취약계층 금융역량 강화위한 업무 협약

국제뉴스 | 2023.03.2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서민금융진흥원(원장 이재연)은 경기도 내 금융 취약계층 대상 '찾아가는 금융교육' 및 온라인 금융교육 확대를 위해 경기도 및 경기복지재단과 24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은 경기도 내 지역아동센터, 노인, 미혼모시설을 비롯, 다문화가정, 학교 등에 금융교육을 확대해 금융역량을 강화하고 교육 사각지대를 해소키 위해 마련됐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 취약계층 대상 '찾아가는 금융교육' 실시, 금융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활용 및 확산, 취약계층 금융교육 등에 대한 홍보 협력, 정보 및 자원의 상호 교류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서금원과 경기도는 '22년 경기도 소재 초·중·고 대상 약 190회 금융교육을 지원한 바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올해부터는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더욱 다양한 취약계층으로 확대해 지원한다.


또, 온라인 교육 채널인 서금원 금융교육포털, 경기도 평생학습포털(GSEEK)에 양 기관 교육 영상 콘텐츠를 상호 교류해 금융교육 주제를 다양화하고, 취약계층의 금융교육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경기복지재단에서 위탁 운영 중인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와 공동으로 발달장애인 대상 기초 금융생활 워크북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재연 원장은 "이번 경기도 및 경기복지재단 간 협약은 지자체와 함께 지역사회 금융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협업 사례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금융교육 접근성 강화를 위해 지자체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금융교육을 희망하는 개인 또는 기관·단체는 누구나 서민금융콜센터 국번없이 1397' 또는 '서금원 금융교육포털에서 언제든 신청할 수 있고, 온라인 교육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8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6월 9일 [금]

[출석부]
황금올리브속안심+콜라1.25L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황금올리브속안심+콜라1.25L 황금올리브속안심+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