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SK가스-밀알복지재단-한국LPG산업협회-한국LPG배관망사업, 협약식

국제뉴스 | 2023.03.2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한국LPG배관망사업) SK가스-밀알복지재단-한국LPG산업협회-한국LPG배관망사업<br>, 'SK가스 상생지원 프로그램' 협약식
(사진제공=한국LPG배관망사업) SK가스-밀알복지재단-한국LPG산업협회-한국LPG배관망사업, 'SK가스 상생지원 프로그램' 협약식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SK가스㈜(대표이사 윤병석)가 상생 지원금 25억 원을 기부하며 에너지 취약계층의 에너지복지 증진에 나섰다.


SK가스는 밀알복지재단 밀알홀에서 SK가스 우병재 ESG담당,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 남궁규 사무처장, 한국LPG산업협회 김상범 회장, 한국LPG배관망사업단 손승진 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SK가스 상생지원 프로그램'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SK가스는 협약을 통해 급격한 난방비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 취약계층 가정과 LPG를 사용하는 복지시설에 난방비 지원을 통해 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에너지 복지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모집, 선정한 3500명의 어린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023년 11월부터 2024년 2월까지 동절기 4개 월 분의 난방비 총 15억 원을 지원한다.


LPG 소형탱크를 사용하는 복지시설 2500개소에는 40만 원씩 총 10억 원을 지원한다. 복지시설에 전달되는 지원금은 올해 3월부터 발생하는 난방비 청구비용을 기준으로 40만 원 소진시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상생지원 프로그램에는 한국LPG배관망사업단과 한국LPG산업협회도 적극 동참해 뜻을 함께할 것을 밝혔다.


협약식은 SK가스가 3월 초부터 추진한 '상생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지난 9일 SK가스는 약 100억 원의 재원을 마련해 최근 물가 상승으로 부담이 커진 생계형 LPG 차주들과 에너지 취약계층인 어린이 및 복지시설 등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상생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SK가스 우병재 담당은 "SK가스 상생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에너지 취약계층의 난방비 부담을 덜어주고 에너지 안전망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SK가스는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에너지 기업으로서 진정성 있는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손승진 한국LPG배관망사업단 단장은"한국LPG배관망사업단은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아니한 지역에 LPG저장설비 및 배관망을 구축해 안정적인 연료공급을 촉진함으로써 소외 계층의 에너지 이용환경 개선에 이바지하고 있다."며 "이러한 결과 주민들의 연료비 부담이 기존 대비해약 30~40%를 절감하게 됐다."고 했다.


한편, SK가스는 2020년 코로나 팬데믹 시기부터 충전소 지역 상생, 어린이 안심정류장 및 교실 숲 조성,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한 멤버십 추가 적립, 취약계층 식사 지원 등 LPG 사용 고객과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상생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물가 상승으로 인해 부담이 커진 생계형 LPG 차주들과 에너지 취약계층으로 범위를 확대하고 분야를 세분화해 더욱 많은 고객과 이웃들의 어려움을 함께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신한은행과 손잡고 LPG 고객을 대상으로 적금, 대출상품 등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9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6월 2일 [금]

[출석부]
CU 10,000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CU 10,000원권 CU 10,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