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다우 나스닥 지수 상승 출발...옐런 발언에 FOMC 발표 주시

국제뉴스 | 2023.03.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욕증시 (사진=NYSE 홈페이지 캡쳐)
뉴욕증시 (사진=NYSE 홈페이지 캡쳐)

미국 뉴욕증시가 상승세다.


21일 오전 9시 38분(현지시간) 기준 다우 지수는 0.89% 상승한 32,530.62에, 나스닥 종합지수는 0.92% 상승한 11,782.41에 거래 중이다.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이 은행 위기가 악화할 경우 예금에 대한 추가 보증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21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와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옐런 장관은 이날 미국은행협회 연설에서 최근 실리콘밸리은행(SVB) 폐쇄 후 시스템 불안이 커졌을 때 당국의 조치는 신속하고 적절했다고 판단한다며, 앞으로도 필요하다면 추가 조치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취한 조치는 특정 은행이나 일부 집단에 초점을 맞춘 게 아니다. 광범위한 은행 시스템을 지키기 위해 필요했던 것"이라며 "만약 소규모 은행들이 뱅크런을 겪으며 위기 전염 위협을 제기할 경우 유사한 조치가 보장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옐런 재무장관의 이같은 발언에 최근 금융리스크로 혼란스러웠던 시장이 다소 진정되는 모양새다.


또 투자자들은 21~22일까지 열리는 미 연방준비제도(Fed) 통화 정책 회의의 결과에 주목하고 있다. SVB발 금융 위기로 연준이 긴축 속도 조절에 나설 것이란 전망이다.

1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6월 9일 [금]

[출석부]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