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이수만, 카카오 손잡은 SM에 법적대응 예고 "지분 매각 위법"

국제뉴스 | 2023.02.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수만 (사진=SM엔터테인먼트)이수만 (사진=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지분 9.05%를 카카오로 넘긴 회사에 대해 법적대응을 예고했다.


7일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 법률 대리를 맡은 법무법인 화우는 입장문을 통해 "회사 경영권 분쟁 상황에서 회사 지배관계에 관한 영향력에 변동을 주는 것을 목적으로 제3자에게 신주 또는 전환사채를 발행하는 것은 주주의 신주인수권을 침해하는 것으로 위법하다"고 밝혔다.


이어 "최대 주주 대리인으로서 위법한 신주 및 전환사채 발행을 금지하는 가처분을 통해 SM 이사회의 불법적 시도를 원천 봉쇄하겠다"고 강조했다.


카카오는 이날 SM 지분 9.05%를 확보해 2대주주 자리에 올라섰다.


SM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에 제3자 배정 방식으로 보통주 신주 123만주를 1주당 9만1000원(2월 3일 종가)에 발행해 1119억원을 조달한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로써 카카오는 이번 투자를 통해 SM엔터테인먼트의 2대 주주가 된 것이다.


화우는 "SM의 정관은 긴급한 자금조달 등 경영상 필요가 있는 경우에만 신주 또는 전환사채의 제3자 배정을 허용하고 있다"며 "SM은 현재 상당한 현금성 자산을 보유하고 있어 이사회가 결의한 2171억 원이라는 막대한 자금을 조달할 만한 경영상의 필요성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SM엔터테인먼트의 지분 매각을 두고 "경영진의 경영권이나 지배권 방어 등 회사 지배관계에 변동을 주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위법행위"라고 주장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25일 [토]

[출석부]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 2잔+블루베리 쿠키 치즈 케이크 비요뜨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 2잔+블루베리 쿠키 치즈 케이크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 2잔+블루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