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갤럭시아 코인, 또 32% 급등 증권형 토큰 발행 최대 수혜

국제뉴스 | 2023.01.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갤럭시아 코인 로고갤럭시아 코인 로고

갤럭시아가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다.


23일 오후 4시 10분 기준 갤럭시아는 32.25%(6.06원) 상승한 24.85원에 거래 중이다.


이는 금융당국이 증권형 토큰(Security Token)의 발행, 유통을 전면 허용하기로 결정하면서 영향을 받고 있다.


금융위는 지난 19일 열린 제6차 금융규제혁신회의에서 규제혁신 안건 중 '토큰 증권 발행·유통 규율체계'를 의결했다. 자본시장 제도권 안에서 증권형 토큰의 발행을 전면 허용한 것이다.

갤럭시아머니트리 (사진=갤럭시아머니트리 로고)갤럭시아머니트리 (사진=갤럭시아머니트리 로고)

증권형 토큰은 주식, 채권과 같은 유가증권이나 부동산 등 실물 자산을 블록체인 기반의 토큰과 연동한 디지털 자산을 말한다.


김세희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20일 보고서를 통해 '개화하는 STO 시장'의 투자전략을 전했다. 이번 금융위의 발표로 블록체인 개발사와 STO플랫폼 등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인다.


그는 "이번 규제 혁신안으로 가장 직접적인 수혜를 받는 곳은 카사, 비브릭, 테사, 펀블 같은 STO 플랫폼"이라며 "샌드박스 4년(유지 2년, 재심사 후 2년 유지) 제한이 없어지는 동시에 금융위가 제시한 요건을 갖추면 증권사를 통하지 않고 증권 토큰을 단독 발행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일부 블록체인 개발사도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된다"라며 "아직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이 나오지 않았지만, 한국예탁결제원이 블록체인을 직접 구축하는 경우, 예결원이 입찰한 용역 사업자에 선정된 일부 업체나 각 증권사마다 블록체인을 개발하는 경우, 상대적으로 블록체인 개발사들의 수혜 정도가 커진다고 보여진다"라고 덧붙였다.

6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월 28일 [토]

[출석부]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포인트 경품]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