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한국토지신탁, 100억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 밝혀

우리뉴스 | 2023.01.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한국토지신탁 본사 전경.한국토지신탁 본사 전경.

(서울=우리뉴스) 김영훈 기자 = 부동산신탁사인 한국토지신탁이 지난 5일 미래에셋증권과 1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한국토지신탁은 현재 주식시장 자체가 어려운 부분도 있지만, 한국토지신탁의 기업 가치가 펀더멘털에 비해 현저히 저평가 돼 있다는 판단으로 주가 안정화를 통한 주주가치를 높이기 위해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한국토지신탁은 올해도 부동산 시장과 글로벌 경기 둔화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면서도, 정부의 부동산 규제 완화에 따른 시장 참여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민간도심복합사업과 역세권 도시정비형 재개발, 모아타운 등 다양한 형태의 도시정비사업에 한국토지신탁의 사업 노하우를 접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는 것.

뿐만 아니라 수도권 내 다수의 재개발·재건축 사업장에서 신탁방식을 통한 도시정비사업 추진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도시정비사업에서 한국토지신탁이 차별화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한국토지신탁은 지난해 9월 대표이사 2인을 포함한 주요 임원진이 한국토지신탁 주식의 장내 매수 릴레이를 이어가며 책임경영 실천에 나선 바 있다.

1 0
저작권자 ⓒ 우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월 27일 [금]

[출석부]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 비타500
[포인트 경품]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