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섬산련, 올해 중소 섬유패션업계 정책자금 36.5억원 지원

국제뉴스 | 2022.12.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회장 이상운한국섬유산업연합회 회장 이상운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한국섬유산업연합회(이하 섬산련)는 원자재 가격 상승 및 금리 인상 등으로 경영애로를 겪는 중소섬유기업 14개사에 대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협력하여 올해 총 36.5억원의 정책자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상반기에는 서울대구경북 등 2차례의 설명회 및 1:1 상담을 통해 중진공 정책자금 활용 방안을 자세히 소개하고 직물패션 기업 8개사에 14.5억원의 운전자금을 지원하였으며,


하반기에는 피해상황이 심각한 대구지역 염색가공 기업 6개사에 22억원의 원자재 구매자금을 지원하여 기업들의 자금난을 해소하는데 일조하였다.


중진공 정책자금은 저금리, 신용 융자 등의 장점으로 중소기업의 수요가 매우 높은 상황이나, 중진공(서울대구지역본부) 및 섬유패션단체(대경섬산련패션칼라연대경패션칼라조합패션협)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한 신속한 사업안내 및 후속 지원으로 많은 기업들이 수혜를 누릴 수 있었다.


특히, 수출일자리창출R&D투자 등과 관련한 자금에 대해 지원 절차 팁, 심사 단축 방법 등 심층 정보를 제공하여 자금 활용 시 오류를 줄일 수 있어 기업들의 호평을 받았다.


섬산련 관계자는 "원부자재 가격이 인상되고 3高 현상으로 기업 경영환경이 악화되었지만, 영세한 섬유기업들은 여러 가지 제약사항으로 운영자금을 확보하기 더 어려운 상황이다."면서 "내년에도 섬유패션업계 경영 정상화 지원을 위해 유관기관 및 섬유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2월 4일 [토]

[출석부]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 비타500
[포인트 경품]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