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한전KDN, 클라우드 분야 신사업 업무협약 체결

한국스포츠경제 | 2022.12.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한전KDN-NHN클라우드 업무협약 체결식 / 사진=한전KDN 제공한전KDN-NHN클라우드 업무협약 체결식 / 사진=한전KDN 제공

[한스경제=정라진 기자]한전KDN이 지난달 30일 나주에 위치한 한전KDN 본사에서 NHN 클라우드와 클라우드 분야 신사업 공동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장현 한전KDN 사장과 김동훈 NHN 클라우드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에너지ICT 전문 공기업의 특성을 살려 정부의 클라우드 활성화 정책 수행을 선도하기 위해 민간과의 협업으로 클라우드 사업 추진을 위한 것이다.


한전KDN은 이번 협약을 통해 클라우드 전문기술을 보유한 민간 기업인 NHN 클라우드와 함께 에너지 및 전력분야 클라우드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고, 민간회사의 기술과 공기업의 업무 도메인이 결합해 새로운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관협업 모델의 선도사례를 만들 수 있게 됐다.


한전KDN과 NHN 클라우드는 '전력그룹사 및 에너지 공공분야 등의 클라우드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과 '클라우드 사업추진 시,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우선 검토' 등을 골자로, △에너지 분야 △환경 분야 △보안 분야 등 공공 서비스가 가능한 분야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에너지 및 전력분야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수준을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신 정부의 디지털플랫폼 구축 정책 이행과 양사의 신사업 발굴 의지가 오늘의 협약을 만들었다"며 "NHN 클라우드와 함께 하는 클라우드 신사업 공동 발굴로 한전KDN의 '에너지ICT 플랫폼 전문기업' 비전을 달성하여 국민에게 다가가는 공기업의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 0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월 27일 [금]

[출석부]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비타500
[포인트 경품]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