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동서발전, 중소기업 에너지효율화 지원 업무협약 체결

한국스포츠경제 | 2022.10.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한국동서발전은 28일 한국에너지공단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협회와 '중소중견기업 온실가스 감축 및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동서발전 제공한국동서발전은 28일 한국에너지공단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협회와 '중소중견기업 온실가스 감축 및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동서발전 제공

[한스경제=김동용 기자]한국동서발전은 28일 한국에너지공단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협회와 '중소중견기업 온실가스 감축 및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ESCO(Energy Service Company)는 에너지절약전문기업으로 에너지 사용자 대신 에너지 절약시설물에 투자하고 이에 따른 에너지 절감액으로 투자비를 회수하는 기업을 뜻한다.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위치한 발전공기업 협력본부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에너지 다소비 업종 중소중견기업의 에너지효율화를 통한 에너지온실가스 감축으로 2050 탄소중립 국가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을 통해 협약기관은 △ESCO사업 활성화를 위한 에너지효율화 연계 온실가스 감축사업 발굴 협력 △에너지효율 향상 기술개발을 위한 R&D(연구개발)기술교류전문인력양성 △에너지효율화 기술을 적용한 온실가스 감축 방법론 신규 개발 및 사업화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문화홍보상생협력 사업 등에 서로 힘을 합치기로 했다.


협약기관은 각각의 노하우와 전문역량을 토대로 시너지를 발휘해 중소중견기업의 에너지효율 향상과 탄소배출권 확보에 따른 부가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최근 국제정세에 따른 에너지 비용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상생협력 저탄소 전환 자체사업으로 버려지는 증기를 재활용하는'폐열회수시스템 구축사업'과 화석연료 보일러 대체를 위한 '히트펌프시스템 구축사업' 추진으로 에너지비용을 대폭 절감하는 등 중소기업과 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 0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월 28일 [토]

[출석부]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포인트 경품]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 포테이토(오리지널) M + 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