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중기부, 규제자유특구 챌린지...씨에스엠테크ㆍ유시스 대상 수상

국제뉴스 | 2022.10.2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가 26일 개최한 '2022년 규제자유특구 챌린지'에서 철강 부산물 기반 저탄소 시멘트 제조기술을 발표한 '씨에스엠테크'와 '소방장비안전관리법 시행령'등의 규제개선 아이디어를 발표한 '유시스'가 '사업화 챌린지'와 '규제발굴 챌린지'에서 각각 대상을 차지했다.


먼저 '사업화 챌린지'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씨에스엠테크'는 매립되는철강 부산물을 재활용과 동시에 탄소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철강 부산물 기반 저탄소 시멘트'를 제안함으로써 기술성 및 사업성에서 호평을 받았다.


'규제발굴 챌린지'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유시스'는 '고층건물 화재진압을 위해 소화탄 및 강화유리 파괴장치를 탑재한 드론'이라는 구체적인 아이 디어를 발표해 심사위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최우수상은 환자의 자가진단ㆍ의료진의 원격진료 플랫폼을 발표한 '아이엠랩', 유전자 분석을 통한 ADHD 조기진단 기술을 발표한 '디엔에이코퍼레이션', '유전자 변형체에 관한 고시'규제 해소를 통해 유전자 변형 미생물 활용 혼합백신 개발 방안을 제안한 허진 교수(전북대학교)에게 돌아갔다.


우수상은 스마트 육아용품을 활용한 비대면 소아과 진료서비스를 발표한 '리틀원', 소변을 이용해 간편한 전립선암 진단 기술을 발표한 '에피젠', 무인 로봇의 눈이라고 할 수 있는 다중시야 스캐닝 라이더를 발표한 '스핀텍', 자동차 관리법 시행규칙 규제 해소를 바탕으로 탈부착이 가능한 자동차용 수소충전용기 개발 아이디어를 발굴한 '자동차 융합 기술원' 4개 과제가 수상했다.


또, 자율주행 기반의 농업 모빌리티를 발표한 '모나드', 자율주행 기반의 공원용 이동식 자판기를 발표한 '라스테크', '의료법' 규제해소로 환자의 동의를 얻은 임상정보를 신약ㆍ의료기기 인허가 등에 활용하는 방안을 발표한 '클루피' 3개 과제에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원장상을 차지했다.


5G통신을 활용한 초고속ㆍ초저지연성 물류시스템을 발표한 '애니토이', 화물운반 로봇용 수소연료전지 파워팩을 발표한 '가온셀' 2개 과제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상이 수여됐다.


대상 시상식에는 경남 '5G 활용 스마트공장 특구'의 실증특례로 제작한 자율이동로봇이 시상대에 올라 대상 수상자들에게 상장을 전달하는 등 '신기술과 혁신 아이디어 공유의 장'이라는 행사의 취지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


변태섭 중소기업정책실장은 "챌린지에서 발굴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이 단순히 규제해소에서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사업화에 성공하고, 세계 수준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를 위해 정부도 초도시장 확보, 혁신조달 및 국제인증 등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월 28일 [토]

[출석부]
베지밀 검은참깨 고칼슘 두유 190ml x 24팩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포인트 경품]
베지밀 검은참깨 고칼슘 두유 190ml x 24팩 베지밀 검은참깨 고칼슘 두유 190ml x 24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