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서금원, 3분기까지 전년동기 대비 69.6% 증가한 48만 명에 금융교육 제공

국제뉴스 | 2022.10.2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민금융진흥원CI(국제뉴스DB)서민금융진흥원CI(국제뉴스DB)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서민금융진흥원(원장 이재연)은 올해 3분기까지 전년 동기 대비해 69.6% 증가한 48만 2705명에게 금융교육을 제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서금원이 서민·취약계층 특화 금융교육 및 생애주기별 맞춤형 금융교육 지원을 확대하고, 코로나19 거리두기 완화에 따른 교육수요 증가에 민첩하게 대응한 성과이다.


올해 4월, 금융교육포털에 생애주기별·대상자별 영상콘텐츠 추천기능을 포함한 메인화면 도입으로 내게 맞는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돼 포털접속자의 접속 유입률이 증가하는 등 고객 이용편의성을 개선했다.


또, 코로나19 거리두기 완화 이후 증가하는 찾아가는 방문교육 수요에 대응키 위해 금융교육 전문 위촉강사 50명, 사내강사 28명 등 강사 풀(POOL)을 선제적으로 확대했다.


이와 함께 금융사기피해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보호종료아동, 북한이탈주민 등에게 적극적으로 금융교육을 확대했고, 노년층 대상 금융사기예방 체험형 교구재를 개발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였다.


이재연 원장은 "금융 경험이 상대적으로 부족하여 자신만의 확실한 금융 가치관 정립에 어려움을 겪는 서민·취약계층일수록, 기초적인 금융역량을 우선적으로 향상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서민의 금융생활 애로 해소 및 경제 자립을 위하여 금융교육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월 27일 [금]

[출석부]
빽다방 소세지빵 & 앗!메리카노(HOT) 비타500
[포인트 경품]
빽다방 소세지빵 & 앗!메리카노(HOT) 빽다방 소세지빵 & 앗!메리카노(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