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가상화폐 시세] 리플(XRP) 코인 하락세, SEC 소송 결과 전망 주목

국제뉴스 | 2022.10.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가상화폐 시세] 리플(XRP) 코인 하락세, SEC 소송 결과 전망 주목(사진=리플 CI)[가상화폐 시세] 리플(XRP) 코인 하락세, SEC 소송 결과 전망 주목(사진=리플 CI)

리플 코인 시세가 소폭 하락 중인 가운데 SEC 소송 일정, 결과, 전망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1일 오후 2시 30분 기준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 리플(XRP)는 전 거래일 대비 1.16% 밀린 682원에 거래되고 있다.


리플(Ripple)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법적 공방이 조만간 마무리될 것이란 전망이 이어지고 있다.


3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존 디튼은 "리플은 법원으로부터 '힌먼 연설 공개' 명령을 받아내기 위해서만 200만~300만 달러를 사용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제서야 그 성과를 달성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해당 소송은 리플만의 싸움이 아니다. 리플이 패소해 SEC가 XRP를 증권으로 간주하면 다수의 암호화폐 프로젝트가 리플과 운명을 같이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29일(현지시각)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리플-SEC 소송 담당 지방판사 아날리사 토레스(Analisa Torres)가 윌리엄 힌먼 SEC 전 임원이 작성한 문서를 공개하라고 판결했다.


해당 자료는 주로 윌리엄 힌먼이 2018년 6월 야후 파이낸스 올 마켓 서밋에서 한 연설과 관련이 있다.


힌먼의 연설은 리플과 SEC 간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의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증거 자료로, 당시 SEC 임원이었던 그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유가 증권이 아니다'라고 언급한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코인텔레그래프는 "판사는 몇 달 간의 논쟁 끝에 SEC에 힌먼 문서를 리플랩스에 넘길 것을 명령했다. 리플 랩스는 SEC와의 계속되는 법적 다툼에서 승리했다"고 평가했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2일 [금]

[출석부]
GS25 모바일 금액상품권 1만원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 금액상품권 1만원 GS25 모바일 금액상품권 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