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속보]리플 코인 하락세, 리플랩스·SEC 소송 약식판결 신청 결과 전망 주목

국제뉴스 | 2022.09.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가상화폐 시세] 리플 하락세 美 증권거래위 소송 영향 미쳤나[속보]리플 코인 하락세, 리플랩스·SEC 소송 약식판결 신청 '결과 전망 주목'(사진=리플 CI)

리플 코인 시세가 하락세를 기록 중인 가운데 SEC 소송 일정, 결과 전망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와 리플랩스가 리플(XRP) 판매 증권법 위반 여부 소송과 관련 법원에 약식판결을 신청하면서다.


19일 오후12시 30분 기준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 리플(XRP)는 전일대비 4.15% 밀린 485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인 18일(현지시각)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SEC와 리플랩스는 뉴욕남부지방법원에 자신들의 주장을 피력하는 문서와 함께 약식 판결을 요청했다.


이들이 제출한 문서는 연방법원 DB에 공개됐다.


또 리플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재판에서 주요 문건이 공개되는 일정이 정해졌다.


지난 9일(현지시간) 유투데이 보도에 따르면 리플과 SEC가 19일에 약심심판을 위한 문건의 공개 개정판을 제출한다고 설명했다.


SEC는 리플사 등이 증권인 리플(XRP)을 신고없이 시장에 내다 팔았다며 증권거래법을 위반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SEC는 또 코인베이스가 유가증권인 코인을 내부정보를 이용해 거래했다고 기소하는 등 암호화폐 상당수를 증권으로 간주하고 규제하는 정책을 강화하고 있다.


XRP 가격 전망과 관련해,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의 기고가이자 기술 분석가인 라케쉬 우패드히에(Rakesh Upadhyay)는 "26일(현지시간) XRP 가격은 급락했고, 곰(매도 세력)은 XRP/USDT 페어 가격을 0.33달러 지지선 아래로 떨어뜨리려고 시도하고 있다. 만약 성공하면 XRP 가격은 0.30달러의 중요 지지선까지 추가 하락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하지만 0.30달러선에서 반등하면 매수세가 이어지며 0.30~0.39달러 사이에서 상당 기간 머물러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리플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간의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을 지속적으로 추적해온 미국 연방 검사 출신 변호사 제임스 K. 필란(James K. Filan)에 따르면, SEC가 최근 리플 측이 제시한 '소송 당사자가 아닌 리플 직원의 신상정보 및 개인 금융 정보의 비공개 요청'을 수락했다.


리플 측은 앞서 "소송과 관련 없는 리플 직원들과 관련된 어떤 정보도 증거로 채택되서는 안 되며, 이들의 자료가 공개되서도 안 된다. 자료 공개 시 그들과 리플과의 관계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소송 비당사자들의 자료 비공개 신청을 제기했다.


이에 SEC 측은 법원에 답변서를 제출 "소송 당사자가 아닌 리플랩스 직원의 자료 비공개를 반대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혔다.


SEC는 2020년 12월 리플 창업자인 브래드 갈링하우스와 크리스 라슨을 증권법 위반 혐의로 고소한 바 있다.


투자자들에게 SEC 등록 없이 146억개의 리플을 발행해 13억8000달러 어치의 현금 등을 조달했다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블록체인 해외송금 프로젝트 리플 최고경영자(CEO) 브래드 갈링하우스가 SEC와의 긴 법정 다툼이 거의 마무리 단계에 가까워졌다고 밝혔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9월 29일 [목]

[출석부]
CU 5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CU 5천원권 CU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