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리플(XRP) 코인 시세 하락, SEC 소송 결과 최후 변론 통해 나올까

국제뉴스 | 2022.09.1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가상화폐 시세] 리플 하락세 美 증권거래위 소송 영향 미쳤나리플(XRP) 코인 시세 하락, SEC 소송 결과 '최후 변론' 통해 나올까(사진=리플 CI)

리플(XRP) 코인 시세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SEC 소송 결과 전망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17일 오전 11시 50분 기준 리플은 전일대비 1.4% 하락한 493원에 업비트에서 거래되고 있다.


주요 암호화폐 로비그룹인 워싱턴 소재 디지털 상공회의소(Chamber of Digital Commerce)가 XRP 증권 여부 문제를 둘러싸고 법정 공방 중인 리플-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간 소송에 관한 법정조언자(amicus curiae) 의견서 제출을 위해 법원에 허가를 신청했다.


15일(현지시간) 유투데이에 따르면, 디지털 상공회의소는 "SEC-리플 소송은 법원이 디지털자산의 법적 프레임워크에 대한 판례를 제시할 수 있는 기회"라며 "우리는 정책 입안자들이 명확하고 일관된 규정을 내놓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날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인크립토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소송이 거의 끝나감에 따라 XRP 가격 움직임이 불확실해 보인다"며 "XRP는 주간 시간대에 강세 신호를 보여 장기 강세 구조가 여전히 손상되지 않았음을 시사한다. 하지만 단기적인 움직임은 불투명하다"고 진단했다.


양측은 19일 최후 변론(closing argument)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양측 변호인단은 올해 말까지 협상 과정에 돌입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달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뉴스플래시에 따르면, 전 미국 통화감독청(OCC) 청장 대행 브라이언 브룩스(Brian Brooks)가 "판사가 리플의 2013년 증권법 위반 여부를 결정하더라도, 리플과 SEC는 합의에 도달할 것"이라면서 "미국 투자자들은 계속해서 XRP를 거래할 수 있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월 27일 [금]

[출석부]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비타500
[포인트 경품]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