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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이디야커피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국제뉴스 | 2022.08.17 | 신고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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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하나카드사진제공/하나카드

(서울=국제뉴스) 이광수 기자 = 하나카드는 국내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와 함께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출시와 원큐페이 결제 도입, 빅데이터 마케팅 등을 골자로 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지난 1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나카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가입자수 500만명의 '이디야 멤버스 앱' 회원에게 최적화된 PLCC를 선보이기로 했다.


PLCC에는 이디야커피 특화서비스는 물론 최근 트렌드에 맞춘 생활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여, 타깃 고객층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예정이다.


또한 전국 3,000여개의 이디야커피 오프라인 매장에 원큐페이 결제를 도입하여, 아이폰 고객을 포함한 모든 고객들이 쉽고 빠른 하나카드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원큐페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향후에는, 양사간 빅데이터 및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빠르게 결합하여 변화하는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입장이다.


이번 전략적 업무협약을 기념하여, 8월 18일부터 8월 31일까지 이디야커피 전 매장에서 원큐페이 QR로 3천원 이상 결제 시 1천 하나머니를 적립하는 이벤트도 진행 할 예정이다.


하나카드 권길주 사장은 "하나카드의 디지털, 플랫폼, 데이터 역량과 노하우를 결집해 시장에 없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 것이며, 하나카드와 이디야커피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디지털 금융 경험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 제휴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ESG 관계자는 "ESG 경영이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객관적으로 비교 가능한 화폐화 가치로 측정함으로서 향후 ESG 경영의 중점 추진 분야의 선정과 전략 방향 검토 등 다양한 지표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은 기존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임팩트 측정 기반을 만들고 향후 측정범위의 확대, 비재무 데이터 관리 등을 통해 ESG 경영이 기업의 지속가능성에 미치는 영향을 객관적인 지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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