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소진공, 중진공코트라와 수출 유망 소상공인 육성

국제뉴스 | 2022.06.2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수출 잠재력이 높은 소상공인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코트라)와 함께 2022년 수출두드림기업 지정제도를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는 300개사를 신규 지정할 계획이며 지정기업은 소진공을 포함한 4개 기관(중진공, KOTRA, 소진공, 지역신용보증재단)의 컨설팅, 온라인 수출 지원, 금융 특화 지원 등 다양한 정책지원을 제공받게 된다.


소진공은 혁신형 소상공인 자금지원, 소상공인 해외 진출 컨설팅 제공, 중진공은 수출바우처 사업 신청에 대한 가점 부여, 해외 온라인 쇼핑몰 입점지원 우대, KOTRA는 수출전문가와 1:1 컨설팅, 128개 해외무역관이 보유한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바이어 발굴 등의 수출지원사업과 컨설팅 지원, 지역신용보증재단은 수출유망 소상공인 보증 등의 정책금융을 지원한다.


수출두드림기업의 선정은 신청 업체를 대상으로 소진공중진공코트라가 수출 기반(제품 차별성 등), 수출 가능성(마케팅 역량 등), 지속성장성(신제품 개발 등), 수출 공통 역량(매출 등) 등을 공통된 기준에 따라 평가한다.


이 후 각 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지역별로 최종 선정하게 된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분야별 전문성을 가진 기관들의 협업으로 소상공인의 해외진출 및 수출 저변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며 "소상공인 수출 확대와 글로벌화를 위한 좋은 기회인 만큼, 수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수출두드림기업 지정사업 참여 신청은 수출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오는 24일까지 할 수 있으며, 각 제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고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4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6월 26일 [일]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