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캐치패션, 구글클라우드코리아 출신 장우혁 CTO 선임

한국스포츠경제 | 2022.06.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장우혁 신임 CTO./사진=캐치패션 제공장우혁 신임 CTO./사진=캐치패션 제공

[한스경제=박슬기 기자]명품 플랫폼 캐치패션을 운영하는 스마일벤처스가 구글클라우드코리아 출신 장우혁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선임했다고 7일 밝혔다.


장우혁 신임 CTO는 한국과학기술원에서 머신러닝 지도학습 기법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SK Planet, 11번가, 구글을 거치며 데이터에 기반한 고객 서비스를 구축해왔다.


장 CTO는 삼성전자에서 '삼성페이'와 '빅데이터센터'의 데이터플랫폼을 개발했다. 또 SK Planet, 11번가에서는 배송일 예측, 카탈로그 오매칭 예측, 발주 자동화, 셀러 코칭시스템 등 이커머스의 데이터 플레이와 연관된 역할을 수행했다. 이후 구글클라우드코리아에서 데이터 애널리틱스 스페셜리스트(Data Analytics Specialist)로 재직하면서 국내 리테일, 이커머스, 디지털네이티브 엔터프라이즈의 디지털 전환(DT)과 인공지능 솔루션(AI/ML/MLOps)을 지원했다.


장 CTO는 캐치패션의 강점인 글로벌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상품 정보를 실시간 연동하는 '럭셔리 애그리게이터(Aggregator) 플랫폼이라 보고, 플랫폼의 강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개발을 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앞으로 공식 제휴 파트너사의 확장, 카테고리의 다각화 등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는 맞춤형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이우창 캐치패션 대표는 "장우혁 신임 CTO는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한 신규 비즈니스 창출을 이끌어낼 역량과 노하우를 겸비한 전문가"라며 "이번 CTO 영입을 계기로 여타 명품 중개 플랫폼들과는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며 차세대 럭셔리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3 0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8월 12일 [금]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블록팩 (110ml) 4개 SET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블록팩 (110ml) 4개 SET 배스킨라빈스 블록팩 (110ml) 4개 S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