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LH, 중장기 사업 활용 목적 비축토지 매입

한국스포츠경제 | 2022.06.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한스경제=서동영 기자]LH는 도심 내 주택공급 확대, 지역균형발전사업 등에 활용 가능한 우량 토지를 비축하기 위해 토지 매입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LH는 지난 2015년부터 국가 정책사업과 주택공급 확대를 위해 토지를 비축하고 있다.


올해 매입할 토지는 약 800억원 규모다. 공모방식을 통해 중장기적으로 활용 가능한 토지를 비축할 계획이다.


매입대상은 신청기간인 6월 7일~7월 1일 기준, 개인 또는 법인 명의 1필지 또는 연접한 다수 필지다. 토지 면적이 도시지역은 1000㎡, 도시지역 이외는 1500㎡ 이상이어야 한다.


관계법령에 따라 취득·이용·처분이 제한돼 개발이 곤란한 토지이거나 주택 건설사업 등에 활용이 어려운 임야는 매입대상에서 제외된다.


매입가격은 LH가 선정한 감정평가업자(2인)가 평가한 감정평가액을 산술평균한 금액 이내에서 LH와 매각신청인이 협의해 결정된다. 매매계약이 체결된 경우 감정평가 비용은 LH가 부담한다. 단 국공유지, 공공기관 보유토지 등은 관계법령에 따라 매입가격을 결정한다.


매각신청 접수 이후엔 토지조사 및 평가, 매수심의, 가격협의 등 절차를 거친다.


토지 매각을 희망하는 경우 다음달 1일 전국 소재 LH지역본부 판매부를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LH홈페이지를 통해 매각신청서 등 필요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필요서류 양식은 LH홈페이지-고객지원-새소식-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청 이후 오는 오는 9월까지 매입대상 토지를 선정한 후 가격협의를 거쳐 연내 계약체결 및 대금지급이 완료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에 게시된 '2022년 중장기형 비축토지매입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다.

2 0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8월 10일 [수]

[출석부]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