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비트코인 3700만원대...주간 상승률 TOP5 코인은?

한국스포츠경제 | 2022.05.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한스경제=김정환 기자]암호화폐 대장 비트코인(BTC)의 가격이 3700만원대에서 소폭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최근 1주간 상승률 TOP5 코인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22일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최근 1주간 상승률 TOP5 코인은 카이버네트워크(KNC), 위믹스(WEMIX), 카바(KAVA), 폴리매쓰(POLY), 메탈(MTL) 순이다. 각각 44.99%, 30.91%, 7.13%, 5.46%, 4.21% 상승률을 기록했다.

두나무에 따르면 카이버네트워크(KNC)는 탈중앙화 거래소(Decentralized Exchange, DEX) 기능을 구현해 신용 검증 없는 탈중앙 환전과 결제 서비스를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다. 이용자와 기업은 안정적으로 디지털 자산 및 토큰을 교환할 수 있으며, 개발자들은 카이버네트워크의 프로토콜을 활용해 즉각적인 토큰 교환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앱(DApp)을 구축할 수 있다.


위믹스는 위메이드의 자회사 '위메이드 트리'에 의해 개발된 블록체인 기반 게임 생태계 플랫폼이다. 지갑(위믹스 월렛), NFT 마켓 플레이스. 그리고 게임 아이템 거래소를 주요 서비스로 제공하며 독자적인 게임 생태계를 형성하고 있다. 위믹스 토큰(WEMIX)은 이러한 생태계 내에서 사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이다.


카바는 주요 가상자산 담보 대출과 스테이블 코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파이(DeFi) 플랫폼이다. 해당 플랫폼에서 유저들은 담보제공을 통해 스테이블 코인인 USDX를 발행할 수 있고, 이를 예치(staking)해 일정 수익을 받을 수 있다. 카바 토큰(KAVA)은 카바 플랫폼의 거버넌스 토큰으로서 카바가 카바 스테이블 코인(USDX)의 최종 대부자(The Lender of Last Resort)로 기능할 때 사용될 수 있다.


폴리매쓰(POLY)는 전통적인 주식, 채권, 부동산 등 금융자산과 블록체인을 연결시켜 주는 플랫폼 제공을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폴리매쓰(POLY)는 토큰을 통해 장기적으로 ICO를 대체해, 회사들이 규제를 보다 간편하게 만족시키고 토큰을 통해 재원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메탈코인(MTL)은 시간과 공간에 구애됨 없이 언제 어디서나 주고 받을 수 있고, 거래할 수 있는 화폐를 목적으로 고안된 디지털 자산이다. MTL은 메탈페이 앱 내에서 결제 수단으로 사용되거나 송금 및 구매 시 보상의 용도로 사용된다는 것이 두나무의 설명이다.

7 0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6월 29일 [수]

[출석부]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오레오 크림
[포인트 경품]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