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우리은행,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탄소중립 실현 위한 업무협약

국제뉴스 | 2022.05.1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탄소중립 실현 위한 업무협약(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탄소중립 실현 위한 업무협약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2050 탄소중립 실현'을 달성하기 위해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업무 협약식은 탄소중립 실현이라는 취지에 맞게 현수막과 종이 없이 디지털현수막과 태블릿을 활용한 전자 협약으로 진행됐다.


우리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을 위한 공동 사업,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컨설팅 및 공동 캠페인, 사회적 책임 완수를 위한 공동 사회공헌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원덕 은행장은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저탄소 친환경 사회로의 전환이 필수적이다."며 "업무협약으로 우리은행의 모든 임직원이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실천에 앞장서고, 나아가 2050 탄소중립 사회를 실현하기 위한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에너지 고효율 설비 교체, 전기차 도입 등 온실가스 감축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국토교통부로부터'온실가스 및 에너지 목표관리 우수기업 장관상'을 수상했고, 한국환경공단이 선정하는'2021년 온실가스 목표관리제 우수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특히, 지난 4월에는 창립 123주년을 맞아 임직원의 1억 2300만 걸음을 모아 기부하는'우리함께 호보당당(虎步堂堂)'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실시하는 등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6월 28일 [화]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