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바이든 방한 소식에 관련주 들썩...반도체·신재생에너지株 뭐있나

국제뉴스 | 2022.05.1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삼성전자(출처=삼성전자 로고)삼성전자(출처=삼성전자 로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방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련주를 향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바이든 대통령은 오는 20~22일 방한하는 가운데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구광모 LG 회장 등 국내 4대 그룹 총수들을 만나 미국 내 투자를 요청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삼성 반도체 공장 방문이 예정됐다.


바이든 대통령이 지난 2020년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당선된 이후 신재생에너지 인프라와 송변전망 확충 등의 정책을 전면으로 내세우면서 광명전기, 제룡전기, 대한전선 등은 테마주로 분류됐다.


방한 첫날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 공장을 찾는다는 소식에 후성, KB오토시스, 대성산업, 나인테크 등이 강세를 보였다.


바이든 대통령은 그간 지속적으로 반도체 산업에 대한 관심을 표해 왔다.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해 4월과 5월 백악관 주재 반도체 공급망 대책회의에 삼성전자를 초청하기도 했다.


한편 바이든 대통령의 방문 둘째날인 오는 21일 서울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리는 환영 만찬에는 이 부회장을 비롯한 최태원 SK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구광모 ㈜LG 대표 등 4대 그룹 총수에 더해 국내 6대 경제단체장들도 함께 참석한다.

7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7월 3일 [일]

[출석부]
GS칼텍스 주유쿠폰 10,000원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포인트 경품]
GS칼텍스 주유쿠폰 10,000원 GS칼텍스 주유쿠폰 1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