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바로고·무빙, 진바이크와 A/S 네트워크 구축

한국스포츠경제 | 2022.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바로고·무빙, 진바이크와 A/S 네트워크 구축. /사진=바로고 제공바로고·무빙, 진바이크와 A/S 네트워크 구축. /사진=바로고 제공

[한스경제=박슬기 기자]바로고와 친환경 모빌리티 플랫폼 무빙이 이륜차 A/S네트워크사 '진바이크'와 전략적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바로고와 무빙은 진바이크의 전문 이륜차 A/S 네트워크 인프라를 이륜차 관리 플랫폼 및 배달 라이더 플랫폼에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국내 이륜차 정비서비스업 운영 사업체는 대형 이륜차 제조사의 수리전문 체인이 대부분이다. 개인 정비 업체는 약 3800곳에 불과하다. 이 마저도 전문화된 형태의 이륜차 A/S 네트워크를 구축한 사업자는 전무한 실정이다.


진바이크는 전국 75개의 직영·가맹점 네트워크를 구축한 이륜차 A/S 네트워크사로, 최근 3개월 사이 파트너사 35곳을 추가 영입할 만큼 공격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향후 세 회사는 △이륜차 A/S 네트워크 협업 △정비 전용 예약시스템 운영 △딜리버리 및 이륜차 전용 악세사리 판매 △무빙 출시 전기 이륜차 전문 오프라인 판매점(쇼룸) 구축을 위해 협력한다.


이상명 무빙 대표는 "진바이크와 협력을 통해 이륜 딜리버리 생태계 안에서 더욱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이번 투자 계약 체결을 계기로 무빙에서 운영 중인 '포도 모빌리티'의 서비스를 다각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21일 [토]

[출석부]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