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가상화폐 시세] 리플 코인 하락세, SEC 소송 전망·결과 주목하는 규제당국

국제뉴스 | 2022.05.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가상화폐 시세] 리플 하락세 美 증권거래위 소송 영향 미쳤나[가상화폐 시세] 리플 코인 하락세, SEC 소송 전망·결과 주목하는 규제당국(사진=리플 CI)

리플 코인 시세가 소폭 하락세를 보이는 가운데 SEC(미국증권거래소)소송 일정, 전망, 결과를 향한 관심이 뜨겁다.


1일 오전 9시 35분 기준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 리플은 전일대비 1.04% 하락한 759원에 거래되고 있다.


최근박민우 금융위 금융혁신기획단장은'대한민국 블록체인·디지털 자산을 위한 정책 프레임워크' 토론회에서 "리플과 SEC의 소송 결과에 따라 정책을 다르게 가져가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토론회는암호화폐 리플의 운영사인 리플과 국내 블록체인 인수합병(M&A) 플랫폼 운영사인 지비시코리아가 주최했다.


박 단장은 토론회에서 "가이드라인을 빨리 만들 지 못한 데 대해 죄송하다고 말씀드린다"며 "우리만 앞서 규제를 만들 수 있다는 것도 아니라는 점을 이해해야한다"고 말했다.


리플과 SEC의 소송은 각국 암호화폐 규제당국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SEC는 2020년 12월 리플 창업자인 브래드 갈링하우스와 크리스 라슨을 증권법 위반 혐의로 고소한 바 있다.


투자자들에게 SEC 등록 없이 146억개의 리플을 발행해 13억8000달러 어치의 현금 등을 조달했다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블록체인 해외송금 프로젝트 리플 최고경영자(CEO) 브래드 갈링하우스가 SEC와의 긴 법정 다툼이 거의 마무리 단계에 가까워졌다고 밝혔다.


갈링하우스 리플 CEO는 지난달 14일(현지시간) CNBC와의 인터뷰를 통해 "SEC와의 소송이 매우 잘 진행되고 있다"고 운을뗐다.


이어 "약 15개월 전 소송이 처음 시작됐을 때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좋아졌다"고 봤다.


그러면서 "우리가 승소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많은 문제가 있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미국 암호화폐 산업에 부정적인 일이 될 것이다. 이는 리플 뿐만 아니라 미국 내 전체 암호화폐 산업에 중요한 사건"이라고 강조했다.

5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1월 27일 [일]

[출석부]
GS25 모바일 금액상품권 1만원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 금액상품권 1만원 GS25 모바일 금액상품권 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