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신협,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3억 7000만 원 기부

국제뉴스 | 2022.04.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신협) 신협행복한집프로젝트 후원금 전달식.(좌측부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신협사회공헌재단 우욱현 상임이사)(사진제공=신협) 신협행복한집프로젝트 후원금 전달식.(좌측부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신협사회공헌재단 우욱현 상임이사)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신협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윤식)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에 3억 7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신협행복한집프로젝트'는 전통 한지벽지·장판지를 이용해 주거 취약 아동·청소년 가구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신협의 7대 포용금융 프로젝트 중 하나인 지역특화사업의 일환으로, 한지와 사회공헌을 연계해 전통문화의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추진됐다.


특히, 프로젝트에 사용되는 전주 한지는 습도조절, 항곰팡이성, 탈취 효과가 우수하고 유해물질을 저감해 주거취약 아동·청소년 가구에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우욱현 신협사회공헌재단 상임이사는 "4년여간 우리 사회의 어두운 곳을 밝혀나가기 위해 함께한 신협과 초록우산의 위대한 협동의 힘이, 아이들을 위한 310개의 행복한 집이라는 뜻깊은 결과로 이어져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신협은 행복한집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안전한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계속해서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시작된 '신협행복한집프로젝트'는 지난해까지 전국 200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가구에 행복의 집을 제공했다. 올해 110가구를 목표로 총 누적 310가구에 안락한 보금자리를 선물할 예정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23일 [월]

[출석부]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 참깨라면
[포인트 경품]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