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무안군, 농업 근로자 기숙사 건립 공모 선정

뉴트리션 | 2022.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무안군, 농업 근로자 기숙사 건립 공모 선정

무안군은 농업 근로자 주거 안정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시행하는 농업 근로자·외국인 기숙사 건립지원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작년 12월 공모사업 신청을 받아 1차 서면평가와 2차 현장실사를 거쳐 27일 사업대상자 선정위원회 종합평가를 실시했으며, 평가 결과 무안군은 공모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무안군에서 신청한 마을 공동형은 마을 단위에 50명 내외가 수용 가능한 기숙사를 건립하는 사업으로 사업기간은 2022년부터 2023년까지 2년간 이며 상하수도, 전기통신 시설 등 기반조성비를 포함한 시설비 또는 개보수비로 15억 원이 지원된다.


이진희 농정과장은 "해마다 농번기가 되면 인력난과 높은 인건비로 농민들이 힘들어 하는데 기숙사가 건립되면 안정적인 주거환경으로 농가 일손 부족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며"기숙사 건립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에서 마을 공동형 농업 근로자 기숙사로 전국에서 총 6곳이 선정됐으며, 이중 전라남도 내 사업대상지는 무안, 담양, 영암 등 3곳이다.

1 0
저작권자 ⓒ 뉴트리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19일 [목]

[출석부]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