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SK스토아, 모바일 커머스 방송 전용 스튜디오 구축

한국스포츠경제 | 2022.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SK스토아 MLC오픈스튜디오 오픈. /사진=SK스토아 제공SK스토아 MLC오픈스튜디오 오픈. /사진=SK스토아 제공

[한스경제=박슬기 기자]SK스토아는 TV쇼핑 업계 최초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 전용 스튜디오(이하 MLC오픈스튜디오)를 새로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서울 상암동 SK스토아 본사 5층에 위치한 이 스튜디오는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만을 위한 공간이다. 기존 C스튜디오에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했지만 11번가(LIVE11)와 카카오쇼핑라이브 등으로 송출처가 확대됨에 따라 스튜디오 역시 늘렸다.

SK스토아는 이를 통해 일반 TV쇼핑 제작용 스튜디오와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용 스튜디오를 이원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TV쇼핑뿐 아니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기능까지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MLC오픈스튜디오에서는 전용 촬영 장비와 사전 리허설 시간까지 안정적으로 확보해 완성도 높은 방송을 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 적합한 시설을 모두 갖췄다.

기본적인 인테리어는 상품에 따른 변화가 용이하도록 심플한 스타일로 구성했다. 여기에 전동식 크로마키 스크린을 설치해 매 방송마다 다른 배경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MLC오픈스튜디오용 조명 설비와 컨트롤 시스템까지 갖춰 판매 상품에 어울리는 조명 연출까지 가능하다.

SK스토아는 디지털 스튜디오 구축을 통해 세트 제작 비용 측면에서 연간 약 30% 이상 절감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에너지 절약, 폐기물 감축 등을 통해 친환경 경영까지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윤석암 SK스토아 대표는 "TV쇼핑뿐 아니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의 중요성 역시 커짐에 따라 전용 장비를 갖춘 전문 스튜디오를 구축하게 됐다"며 "전 스튜디오를 TV쇼핑 업계 최고 수준으로 갖춘 만큼 앞으로도 더욱 양질의 방송을 제작하고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6월 28일 [화]

[출석부]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