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마켓컬리, 테크 분야 전 직군 경력직 대규모 채용

한국스포츠경제 | 2022.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마켓컬리, 테크 분야 전 직군 경력직을 대규모 채용한다. /사진=마켓컬리 제공마켓컬리, 테크 분야 전 직군 경력직을 대규모 채용한다. /사진=마켓컬리 제공

[한스경제=박슬기 기자]마켓컬리가 테크 분야 전 직군 경력 개발자 채용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새로운 도약을 앞두고 서비스 고도화를 담당할 전문 테크 인력을 선발하는 게 목표다.

마켓컬리의 경력개발자 채용 모집 분야는 △기획 △디자인 △개발 △데이터 등 테크 전 직군에 해당한다. 마켓컬리의 핀테크 자회사인 컬리페이의 개발 부문 채용도 함께 진행한다. 채용 인원은 총 세 자릿수 규모로, 만 2년 이상의 유관 경력 개발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마켓컬리는 13일부터 4월 27일까지 보름 간 원서 접수 후 서류 검토, 코딩 테스트와 과제 전형, 원데이 인터뷰 순으로 전형 절차를 진행한다. 코딩 테스트와 과제 전형은 지원한 팀과 직무에 해당하는 프로세스에 맞춰 진행된다. 원데이 인터뷰는 직무와 조직 적합성을 종합 평가하는 방식이다. 인터뷰를 진행한 모든 지원자에게는 마켓컬리 적립금 3만 원이 지급된다.

마켓컬리는 지원자들의 면접 준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채용 절차를 간소화했다. 간편 지원 시스템을 통해 원서를 제출하면 핵심 내용을 토대로 평가 후 48시간 이내에 서류 합격 여부를 안내한다. 이후 전형 절차 역시 빠르게 진행해 서류접수일 기준 2주 이내에 최종 결과를 전달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에게는 빠른 회사 적응을 돕기 위해 온보딩·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IT 업계 프런티어와 꾸준히 교류하며 전문성 강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린시펄(Principal) 제도가 대표적이다. 이를 통해 입사자들이 테크 업계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입사 시점에 따라 우리사주 매수선택권을 부여 받을 수 있으며 이밖에 매달 1회 반차 휴가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퍼플데이, 마켓컬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웰컴키트, 분기별 마켓컬리 적립금, 근속 특별 유급휴가, 건강검진, 단체 상해보험 가입 등의 복지를 제공한다.

류형규 마켓컬리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마켓컬리는 생산, 유통 과정에 데이터와 기술을 도입하고 고객 중심의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커머스의 선두주자다. 예측 발주, 생산·배송 최적화 등은 물론 다양한 디스커버리를 실험해볼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며 "혁신적인 서비스를 개발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인재 분들이 많이 합류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 0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19일 [목]

[출석부]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