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신한카드 더프리뷰 성수, ‘2022 아트페어 육성지원 공모사업’ 최종 선정

이슈와뉴스 | 2022.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아트페어 ‘더프리뷰 성수 with 신한카드(이하 더프리뷰 성수)’가 ‘2022 아트페어 육성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4000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됐다고 13일 밝혔다.

이 공모사업은 국내 아트페어의 시장성, 국제적 역량 향상 및 한국 미술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사업성과 전문성 및 성과와 중장기 계획 등을 서류와 면접 심의를 통해 평가해 총 33개 지원 단체 중 최종 4개 업체가 선발됐다.

신한카드는 사내벤처로 활동 중인 ‘신한카드의 아트플러스’의 문화예술 행사 기획 능력과 성장성 등 사업성을 인정받은 것은 물론, 신진 갤러리와 신진 작가 육성에 집중하는 등 문화예술계와의 상생 의지를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신한카드 아트플러스는 기존 미술시장에 편입되지 않은 신진 작가를 지원하는 대안적·실험적 아트페어를 지속해서 개최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전시 공간을 독자적으로 확보하기 어려운 신진 작가들의 작품을 한데 모아 전시회를 개최하는 한편, 갤러리의 최초 참가비를 없애고 작품이 판매될 경우 판매금액의 일부를 후불로 지불할 수 있게 하는 등 MZ세대 콜렉터들의 아트페어 진입 장벽을 낮추며 성공적으로 미술시장에 진입했다.

신한카드는 지난해 6월 ‘더프리뷰 한남 with 신한카드’를 시작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갤러리 아트위크’에 이어 4월 말 더프리뷰 성수를 준비 중이다.

더프리뷰 성수는 4월 28일부터 5월 1일까지 성수동 에스팩토리(S Factory)에서 53개 갤러리와 270여 명의 신진 작가가 참여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규모와 스토리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식 웹사이트와 인스타그램(@thepreviewartfair)에서 출품 예정 작품과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아트플랫폼 마이아트플렉스(MyArtFlex) 앱 및 네이버 예매를 통해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더프리뷰 성수의 공모사업 선정이 문화예술계와 동반 성장하려는 ESG 실천 의지와 고객과의 지속적인 예술 소통 채널로 아트페어를 개최하고 있는 신한카드의 진심이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신한금융그룹의 ESG 슬로건인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을 기반으로 신한카드의 브랜딩 파워와 역량을 활용해 문화 예술 생태계 확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1 0
저작권자 ⓒ 이슈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경제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1일 [목]

[출석부]
GS25 모바일 금액상품권 1만원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 금액상품권 1만원 GS25 모바일 금액상품권 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