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부동산앱 ‘다방’, 테마 검색으로 원하는 방 쉽게 찾는다

이타임즈 | 2015.09.3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뉴시스】유희연 기자 = 소비자의 입맛에 맞춘 "커스터마이징" 서비스가 각광받는 시대다. 고객이 원하는 중량이나 모양에 맞춰 식료품을 커팅해 판매하거나 고객 각자의 체형에 맞게 베개를 제작하고, 원하는 액세서리를 선택해 구두를 제작하는 경우 등 모두 커스터마이징 사례다. 최근에는 원하는 사이즈와 모양, 프린팅 이미지 등을 직접 골라 티셔츠를 제작하는 모바일 서비스도 찾아볼 수 있다.


소비자 맞춤형 커스터마이징 열풍은 모바일 시장으로 확산되고 있다. 원룸, 투룸, 오피스텔 등 다양한 전·월세 방을 찾아볼 수 있는 "다방" 어플리케이션(앱) 역시 고객 맞춤형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앞세워 방을 찾는 사용자들의 편의 증진에 노력하고 있다.


다방 개발사 스테이션3는 지난 2013년 처음 관련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강점으로 "테마 검색" 기능을 내세웠다.


300만원 이하 낮은 보증금의 방을 찾는 이들을 위한 "저보증금 매물 검색", 자차 소유자들을 위한 "주차 가능 매물 검색", 애완동물을 키우는 이들을 위한 "반려동물 가능 매물 검색" 외에도 "오피스텔 매물 검색" "직거래 매물 검색" "360도 매물 검색"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다방에서만 만날 수 있는 360도 매물은 실제 방을 방문해서 보는 것처럼 상하좌우 다양한 각도에서 찍은 매물 사진을 볼 수 있다.


테마 검색 기능 외에도 원하는 지역, 보증금과 월세 범위, 매물 종류 등을 선택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조건의 방을 한 번에 찾아줘 여러 번 찾고 클릭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했다. 이러한 다방의 세부 검색 기능은 발품 팔지 않고 방을 찾아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단 한 번에 원하는 매물을 찾을 수 있어 사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박성민 다방 경영기획본부장은 "고객의 편의와 높은 정보성의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다양한 테마 검색 기능을 기획하게 됐다. 서비스 초창기부터 구축한 기능인만큼 앞으로 더 세부적이고 정확도 높은 테마 검색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뉴시스 | 이타임즈 신디케이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0 0

  • 이타임즈 인기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민주당 이재명 vs 이낙연, 전북 경선 결과 6시 발표
민주당 이재명 vs 이낙연, 전북 경선 결과 6시 발표(사진=방송화면)더불어민주당은 광주, 전남 경선에 이어...
시그니처 녹두전 홈플퀴즈 오후2시...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시그니처 녹두전 마이홈플러스...
로또1등당첨지역, 982·981회 로또...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982회 로또 1등당첨번호조회...
치어리더 허은미 '유연하죠?' [MK...
26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2021 프로야구 KBO 리그' 한화 ...
지현우 KBS 복귀 신사와 아가씨 첫...
지현우 KBS 복귀 '신사와 아가씨' 첫회부터 폭풍전개(사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6일 [일]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