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경제

현대중공업 주가 소폭 하락 대우조선해양 기업결합 불허 반발

국제뉴스 | 2022.01.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현대중공업현대중공업

현대중공업이 하락했다.


13일 현대중공업은 2.76%(3000원) 하락한 10만 5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현대중공업지주는 13일 저녁 유럽연합(EU) 공정위원회의 대우조선해양 기업결합 불허 결정에 대해 "비합리적이고 유감스럽다"라고 반발했다.


현대중공업그룹은 입장문에서 "당사는 세계적인 전문성을 가진 법률 자문사와 경제 분석 컨설팅 기업으로부터 자문을 받아 조선 시장은 단순히 기존 시장 점유율만으로 시장 지배력을 평가하는 것이 불합리하다는 의견을 유럽연합 공정위에 지난 2년간 설명해왔다"고 했다.


유럽연합은 현대중공업이 대우조선을 인수하면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시장 점유율이 60%로 올라가 독과점 우려가 있다며 두 회사 결합을 반대해 왔다.


현대중공업지주는 2020년 8월 싱가포르 경쟁 소비자위원회(CCCS)가 이와 같은 근거로 현대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의 기업결합을 승인한 것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유럽의 객관적인 기관이 실시한 고객 설문 조사에 따르면 현대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의 기업결합이 LNG선 경쟁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답한 유럽의 고객은 사실상 없었다는 점도 확인됐다"며 EU 공정위 결정을 강하게 반박했다.


현대중공업지주는 "최종 결정문을 면밀히 검토한 후 EU 법원을 통한 시정요구 등 가능한 대응 방안을 종합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살림백서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ㅇㅂㅎㅇ...
살림백서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캐시워크[한스경제=이수현 기자] 28일 살림백서 캐시워...
한국 축구, 시리아전서 월드컵 본...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들이 레바논전에서 기뻐하고 있다. /K...
주접이 풍년 영웅시대, 굿즈→성지...
임영웅 영웅시대, 사랑해→영웅시대 '눈물'가수 임영웅의 공식 ...
한국국민당 제20대 대통령선거 예...
한국국민당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 김유찬(서울=국제뉴스) ...
박수복 교수 & 화백 , 국제언론인...
[GJCNEWS=김진수 기자] 박수복 교수 & 화백 , 국제언론인클럽...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